"통일에 대비한 선진복지국가로의 방향성" 논의
"통일에 대비한 선진복지국가로의 방향성" 논의
  • 김개령 기자
  • 48miracle@hanmail.net
  • 승인 2018.11.08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학원, 제41회 정기학술대회 30일 서울 태화빌딩서 개최

사단법인 국학원(원장 권은미)은 오는 11월 30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인사동 태화빌딩 지하1층 강당에서 “통일에 대비한 선진복지국가로의 방향성”이라는 주제로 제41회 정기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사단법인 국학원은 오는 11월 30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인사동 태화빌딩 지하1층 강당에서 “통일에 대비한 선진복지국가로의 방향성”이라는 주제로 제41회 정기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포스터=국학원]
사단법인 국학원은 오는 11월 30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인사동 태화빌딩 지하1층 강당에서 “통일에 대비한 선진복지국가로의 방향성”이라는 주제로 제41회 정기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포스터=국학원]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성기영 통일연구원 연구위원이 “남북 평화통일- 그 성공의 종착점을 향하여”라는 주제로, 박용규 고려대 한국사연구소 연구교수가 “남북통일-민족공동체의 핵심, 우리말과 한글”을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이어 김창환 국학원 사무총장(변호사)이 “이념과 사상을 넘어 남북을 하나로 만드는 통일철학‘을 주제로 발표한다. 전문가 발제 후에는 종합토론을 할 예정이다.

국학원은 “세 번에 걸쳐 남북정상회담이 성사되어 남북관계가 극적으로 호전되고 싱가포르 북미 정상회담으로 평화통일에의 기대가 어느 때보다 높다”며 “통일에 대비하여 “진정한 통일 선진복지국가로의 방향을 어떻게 잡을 것이며 어떻게 이룰 것인가? 나아가 통일 이후에 민족의 통합을 이루기 위하여 바람직한 통일 대한민국의 모습을 어떻게 그려나가고 어떻게 이루어야 하는지는 모든 국민이 함께 고민해야 할 중요한 문제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이러한 현안을 함께 논의하고 지혜를 모으는 자리로 마련했다”고 밝혔다.

참가비 무료. 문의 : 국학원 학술담당 우대한 (041-620-6739, 010-7299-6043)

국학원 제41회 정기학술대회 개요

학술대회 주제 : “통일에 대비한 선진복지국가로의 방향성”

■ 주최 : (사)국학원

■ 주관 : (사)국학원, 서울국학원

■ 후원 : 국학운동시민연합

■ 일시 : 2018년 11월 30일 금요일 오후 1시 -5시

■ 장소 : 서울 종로구 인사동 5길 태화빌딩 강당 (B1)

■ 학술발표

▲ 제1발표: 남북 평화통일- 그 성공의 종착점을 향하여(성기영 교수 –통일연구원)

▲ 제2발표: 남북통일-민족공동체의 핵심, 우리말과 한글

(박용규 교수- 고려대 한국사연구소 연구교수)

▲ 제3발표: 이념과 사상을 넘어 남북을 하나로 만드는 통일철학

(김창환 변호사- 국학원 사무총장)

▲종합토론

2
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