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인터넷신문 ‘코리안스피릿(Korean Spirit)’의 제호는 한민족의 건국이념이자 대한민국 교육기본법에 명시된 교육이념인 홍익인간(弘益人間)정신을 뜻합니다. 홍익인간 정신은 ‘널리(크게) 세상을 유익하게 하라’는 의미로, 21세기 현대사회에서 홍익정신은 보편적 복지와 민주주의 실현, 세계시민 양성과 지구환경 보존이라는 실천적 의미를 가집니다.

인터넷신문 코리안스피릿은 세상을 널리 유익하게 하는 홍익정신을 실천하는 언론을 지향합니다. 이러한 가치지향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만연한 양극화의 문제, 남북대립 및 남남갈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고, 홍익정신이 구현되는 국가, 민족, 나아가 인류공동체 문화를 실현하는 데 기여하는 언론이 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코리안스피릿은 사회 각 분야에서 선하고 좋은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는 홍익인간 및 홍익커뮤니티의 모델을 발굴하고 확산하며, 학술, 교육, 문화, 건강, 생활문화, 시민운동 등 각 방면에서 홍익정신을 실천하는 다양한 활동을 취재 및 보도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한민족 구성원으로서 재외동포의 정체성 확립과 전통문화 이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언론활동을 전개하고자 합니다.

21세기 홍익인간은 인성을 회복한 세계시민 또는 지구시민을 의미합니다. 코리안스피릿은 세계시민 언론이자 지구시민 언론을 지향하며, ‘좋은 뉴스가 좋은 세상을 만든다’는 믿음으로 인터넷을 통해 인성회복과 지구환경의 가치를 독자들과 함께 공유하고 토론하고 확산하는 홍익언론으로서 사명을 다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