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는 제7회 바다식목일(5월 10일)을 앞두고, 우리 바다 생태계 회복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오는 13일부터 바다식목일 기념 대국민 공모전을 실시한다.

기후변화 등으로 수산자원이 지속 감소하고 있는 우리바다 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해 해양수산부는 최근 바다에 해조류를 심는 바다숲 조성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2012년에는 처음으로 바다식목일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한 이래, 국민들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매년 대국민 공모전을 개최해오고 있다.

해양수산부는 바다식목일을 앞두고 우리 바다 생태계 회복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오는 13일부터 바다식목일 기념 대국민 공모전을 실시한다. [사진=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는 바다식목일을 앞두고 우리 바다 생태계 회복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오는 13일부터 바다식목일 기념 대국민 공모전을 실시한다. [사진=해양수산부]

이번 공모전은 제7회 바다식목일을 기념하기 위한 어린이 그림, 동영상(UCC), 수중 사진 공모 분야와 주제어 공모 분야로 나뉘어 실시된다. 어린이 그림, 동영상(UCC), 수중 사진 공모 분야에는 풍요로운 바닷속 모습과 바다식목일의 취지를 잘 표현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출품 수 제한은 없으나 중복 수상은 불가능하며, 수중 사진은 2017년 1월 1일부터 2019년 4월 19일까지 촬영한 작품으로 한정된다.

위 3개 분야에 응모하기 위해서는 3월 13일(수)부터 4월 19일(금)까지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홈페이지(www.fira.or.kr)에서 응모 신청서를 내려 받은 뒤, 작품과 함께 이메일(contest@fira.or.kr)로 제출하면 된다. 해양수산부는 심사를 거쳐 선정된 그림 부문 35명, 동영상 부문 11명, 수중 사진 부문 16명 등 총 62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며, 우수한 주제어는 제7회 바다식목일 기념행사 주제어로 활용할 계획이다.

최용석 해양수산부 어업자원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이 바다식목일의 의미와 우리 바다 생태계 회복의 필요성을 공감할 수 있게 되길 바라며, 공모전에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