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은 국민의견을 수렴해 수요자 중심의 산림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산림관광 브랜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산림청은 수요자 중심의 산림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산림관광 브랜드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산림청] 

지난해 2월, 산림청은 ‘산림관광 활성화 추진전략 및 이행계획’을 마련하고, 지역자원을 활용해 공동체 문화 융성 및 지역주민 소득·일자리 창출 등을 위한 산림관광 정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이는 산림청 홈페이지에서 제안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디자인 원본 파일(ai 또는 psd 파일)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산림청은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4월 중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최우수상은 200만원, 우수상은 100만원, 장려상은 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주어지며, 수상작은 산림관광 또는 숲여행 관련 행사, 인쇄물, 광고‧홍보 등에 활용된다. 공모전 관련 문의는 산림청 산림복지정책과(042-481-1839~1840)로 하면 된다.

김재현 산림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견 수렴은 물론 산림관광의 정체성과 독창성도 확보할 것”이라며 “산림휴양·문화, 치유, 교육 등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림서비스를 제공하는 산림관광 활성화를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