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시민운동연합 대전지부(대표 이선화)는 27일, 대전 엑스포시민광장 야외공연장에서 ‘살 맛 나는 대전! 행복한 지구를 위한 지구시민건강페스티벌’을 개최했다. 600여 명의 지구시민들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는 자유한국당 정용기 국회의원과 성광진 대전광역시교육감 후보 등이 지구시민들의 축제에 함께했다.
![지구시민운동연합 대전지부는 27일, 대전 엑스포시민광장 야외공연장에서 지구시민건강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사진=지구시민운동연합 대전지부]](https://cdn.ikoreanspirit.com/news/photo/201805/51546_61196_37.jpg)
지구시민운동연합 대전지부 회원들이 자원봉사자로 나서 장생보법 댄스에 맞춰 함께 몸을 풀었다. 건강해진 느낌과 함께 달아오른 분위기 속에서 참가자 모두 지구시민임을 자각하기 위한 지구시민선언문 낭독과 지구공 퍼포먼스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
![지구시민운동연합 대전지부 자원봉사자들이 장생보법 댄스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지구시민운동연합 대전지부]](https://cdn.ikoreanspirit.com/news/photo/201805/51546_61197_52.jpg)
이선화 지구시민운동연합 대전지부 대표는 "우리 모두에게는 지구시민의 마음이 있고 모두를 이롭게 하고자 하는 큰 꿈이 있다"며 "오늘을 기점으로 나부터, 대전시부터 지구시민정신으로 변화를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또, 지구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일깨워주고 지구시민운동연합을 소개하는 영상을 시청하며 지구시민의식을 일깨웠다.
![지난 27일, 대전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열리 지구시민건강페스티벌에서 이선화 지구시민운동연합 대전지부 대표가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지구시민운동연합 대전지부]](https://cdn.ikoreanspirit.com/news/photo/201805/51546_61199_1321.jpg)
본 행사가 끝난 후에는 각종 부스 체험 활동이 전개되었다. 참가자들은 미니화분심기, 지구부채 그리기, 쓰레기분리수거 게임, 지구시민증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통해 지구시민의 생활을 체험했다.
![지난 27일, 대전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열린 지구시민건강페스티벌에 참가한 어린이가 미니화분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지구시민운동연합 대전지부]](https://cdn.ikoreanspirit.com/news/photo/201805/51546_61198_555.jpg)
대전 중리동에서 온 정순희 씨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구시민이라는 의식을 갖게 되었고, 지구시민이라는 것이 거창한 것이 아닌 건강과 행복, 그리고 평화를 전달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전 월평동에서 온 이옥아 씨는 “지구시민 의식을 전할 수 있는 큰 행사가 열려 많은 사람들에게 지구시민 정신이 전달되었을 생각에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번 지구시민건강페스티벌은 지구시민운동연합 대전지부가 주최 및 주관하고, 대전시국학기공협회와 대전국학원, (주)단월드, (주)BR뇌교육, (주)브레인트레이닝센터, 선도문화진흥회 대전지부가 후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