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학원, 제75주년 광복절 기념 ‘정신 광복 K-스피릿 축제’ 개최
국학원, 제75주년 광복절 기념 ‘정신 광복 K-스피릿 축제’ 개최
  • 정유철 기자
  • npns@naver.com
  • 승인 2020.08.09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5일 ‘한국인이 한국인답게’ 슬로건으로 태극기 몹 등 유튜브 생중계
국학원은 제75주년 광복절을 맞아 8월 15일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16개 지역에서 ‘정신 광복 K-스피릿 축제’를 개최한다. [포스터=국학원]
국학원은 제75주년 광복절을 맞아 8월 15일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16개 지역에서 ‘정신 광복 K-스피릿 축제’를 개최한다. [포스터=국학원]

 

사단법인 국학원(원장 권나은)은 제75주년 광복절을 맞아 8월 15일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16개 지역에서 ‘정신 광복 K-스피릿 축제’를 개최한다.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이날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국학원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https://www.youtube.com/user/hyeonjukk)를 한다.

국학원은 이번 행사는 광복 제75주년을 맞아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한국인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전국에서 행사를 개최한다.

지역별로는 서울국학원이 오전 10시부터 서울국학원에서, 경기국학원은 수원, 평택, 안양, 과천, 고양, 안산, 광명, 용인, 성남, 의정부에서 각각 기념행사를 한다. 인천국학원은 인천시청에서 오전 10시부터 50분간 기념행사를 한다. 강원국학원은 태백산 천제단에서 오전 6시부터 낮 12시까지, 대전국학원은 오전 11시부터 기독교연합봉사회관에서 기념행사를 한다.

충북국학원은 청주, 충주, 제천에서 기념행사를 하고, 충남국학원은 천안에서 기념행사를 한다. 제주국학원은 오전 10시부터 제주국학원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광주광역시 국학원은 14일 저녁 6시 동구 청소년수련원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전북국학원은 15일 오전 10시30분부터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광복절 기념행사를 한다. 전남국학원은 14일 오후 5시부터 목포 장미의 거리에서 광복절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대구국학원은 15일 오전 12시부터 한 시간 동안 동성로 상설무대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경북국학원은 10시30분부터 구미시 금오산 둘레길 배꼽마당에서 기념행사를 한다. 경남국학원은 마산역 광장에서 오전 11시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울산국학원은 오전 11시부터 울산 시민홀에서, 부산국학원은 부산 을숙도 공원에서 제75주년 광복절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국학원 권나은 원장은 “전 세계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근래에 없는 심각한 위기 상태에 직면에 있다. 우리나라는 이런 위기 속에서 국민이 똘똘 뭉쳐서 위기를 극복해 나가고 있다. 방역 선진국으로 전 세계 모델이 되고 있고, 어느 때보다 전 세계에 한류의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 이제 우리나라는 국격이 높아지고 선진국으로 도약하고 있다.”라 면서 “이제 우리나라 국민이 선진국 시민의 모델로서 자긍심을 갖고 살아가야 할 때이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한국인의 정체성, 우리 한국인에 흐르는 홍익 DNA를 깨워 실천하며 살아가야 한다. 이것이 이 시대의 진정한 광복의 의미이다.”라고 광복절 행사 취지를 밝혔다.

일지 아트홀에서 국학원이 개최하는 “정신 광복 K-스피릿 축제”에서는 광복절 기념행사를 시작으로 국학원 설립자인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의 광복절 기념 영상 축하 메시지와 겟브라잇트예술단이 ‘정신 광복 K-스피릿’ 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진정한 대한민국 정신의 광복을 이루고 한국인로서의 자긍심을 살리고 홍익정신을 알리자는 뜻으로 ‘한국인이 한국인답게’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인이 한국인답게’ 캠페인은 한국인으로 자긍심을 갖고 전 세계에 모범이 될 수 있는 한국인의 정체성을 발굴하고 알리고자 ‘한국인다움’ 찾기 운동이다.

국학원은 지난 6월 1일부터 오는 10월 3일까지 한국인의 뿌리인 국조 단군왕검의 홍익정신을 기리고 알리기 위해서 ‘단군할아버지 인사드리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국학원은 해마다 전국 16개 지부와 시군구 단위에서 삼일절, 광복절, 개천절 3대 국경일 기념행사를 개최하여 대한민국의 뿌리정신인 홍익정신의 가치를 알리고 있다.

7
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