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국학원은 8월 15일 오전 한국전통문화전당 세미나실에서 제75주년 광복절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전북국학원]](https://cdn.ikoreanspirit.com/news/photo/202008/59537_76386_2713.jpg)
전북국학원은 8월 15일 오전 한국전통문화전당 세미나실에서 제75주년 광복절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한국인이 한국인답게" 정신광복! K-스피릿 축제로 개최하였다. 행사는 전북국학원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하였다.
기념행사는 '광복절 소녀에게' 영상 방영, 국민의례, 성명서 낭독, 광복절 노래 제창, 강연, 태극기 플래시몹, 서로서로도와가며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다.
![전북국학원이 8월 15일 오전 한국전통문화전당 세미나실에서 개최한 제75주년 광복절 기념행사 참가자들이 태극기를 들고 만세 삼창을 했다. [사진=전북국학원]](https://cdn.ikoreanspirit.com/news/photo/202008/59537_76387_2749.jpg)
이승희 전북국학원장은 성명서에서 "모든 한국인의 의식, 무의식 속에는 반만년을 지속해 온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하라'는 홍익정신의 DNA가 녹아 있다."며 2020년, 우리가 영예롭게 추진할 새로운 광복은 '한국인다움'이다고 밝혔다.
이 전북국학원장은 "한국인다움의 희망과 자부심이 나 자신을 환하게 밝히고, 가족과 이웃, 사회를 밝히는 등불이 되어야 한다. 그것이 오늘 우리가 되찾아야할 광복(光復)이다. 아주 작은 습관부터, 나 자신, 가족, 친구, 내가 속한 조직, 사회까지 내가 속한 한국인다움을 찾아볼 때 비로소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이야기할 수 있을 것이다. 그것이 한국인으로서의 자부심이고 당당함이다"고 강조하고,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한국인이, 한국인 답게 운동’에 적극 동참하여 달라"고 요청하고, 한민족의 새로운 탄생이 이루어지기를 기원했다.
또 국학의병연구소 이동호 국학이사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국인이 한국인답게'를 주제로 강연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