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서울의 꽃길을 걸어보자
아름다운 서울의 꽃길을 걸어보자
  • 김경아 기자
  • abzeus@nate.com
  • 승인 2019.03.2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서울의 아름다운 봄 꽃길 160선' 소개

서울시는 벚꽃ㆍ개나리ㆍ진달래 등 봄꽃이 모습을 드러낸 따스한 봄날, 서울 곳곳에 시민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서울의 아름다운 봄 꽃길 160선'을 소개했다.

▶공원 내 꽃길 49개소(경춘선 숲길, 서울로 7017, 북서울꿈의숲, 중랑 캠핑숲, 남산, 서울대공원 등) ▶가로변 꽃길 68개소(영등포구 여의동ㆍ서로, 광진구 워커힐길, 금천구 벚꽃로 등) ▶하천변 꽃길 35개소(한강, 중랑천, 성북천, 안양천, 청계천, 양재천 등) ▶녹지대 8개소(강북 우이천변 녹지대, 양재대로 녹지대 등)로 총 160개소다.

성동구 응봉산의 개나리 [사진=서울시]
성동구 응봉산의 개나리 [사진=서울시]

서울시가 선정한 봄 꽃길 160선은 서울의 크고 작은 도심 공원부터 가로변, 하천변, 골목길 등 우리 주변의 가까운 장소까지 총망라하였으며, 그간 테마가 중복되거나 구간이 짧아 봄꽃의 정취를 느끼기엔 다소 아쉬운 노선을 정리하였다.

'서울의 아름다운 봄 꽃길 160선'은 장소 성격에 따라 봄나들이하기 좋은 봄 꽃길, 드라이브하기 좋은 봄 꽃길, 산책과 운동하기 좋은 봄 꽃길, 색다른 꽃을 감상할 수 있는 봄 꽃길,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봄 꽃길의 5개 테마로 분류하였다.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story/springflowerway/pc.html) ▶웹서비스 '스마트서울맵(서울 IN 지도)'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park)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파구 올림픽공원의 꽃양귀비 [사진=서울시]
송파구 올림픽공원의 꽃양귀비 [사진=서울시]
금천구 안양천 제방의 벚꽃과 개나리 [사진=서울시]
금천구 안양천 제방의 벚꽃과 개나리 [사진=서울시]

서울시 홈페이지에서는 봄 꽃길로 선정된 이유와 함께 5개 테마별, 주제별(나들이, 등산, 산책 등), 자치구별로 안내하고 있다. '스마트서울맵(서울 IN 지도)' 웹서비스는 지도 위에 아이콘으로 위치가 표시되어 있고,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치 및 주변 정보 등을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도 검색이 가능하여 현재 자기 위치에서 가까운 서울 봄 꽃길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중랑구 중랑천의 장미거리 [사진=서울시]
중랑구 중랑천의 장미거리 [사진=서울시]
서초구 반포 서래섬의 유채꽃 [사진=서울시]
서초구 반포 서래섬의 유채꽃 [사진=서울시]

서울시는 봄 꽃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나 공연정보를 해당 자치구에서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으며,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한 봄꽃 나들이를 한다면 한층 더 큰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올해 서울의 봄꽃이 피는 시기가 작년보다 2~3일 빠를 것으로 예상했다. 개나리는 3월 24일, 진달래는 3월 26일 꽃이 피기 시작해 3월 30~31일경 활짝 피고, 벚꽃은 4월 3일 꽃이 피기 시작해 4월 10일경 절정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송파구 성내천길의 벚꽃과 개나리 [사진=서울시]
송파구 성내천길의 벚꽃과 개나리 [사진=서울시]

아울러 서울시는 서울의 아름다운 봄 꽃길을 주제로 한 ‘봄 꽃길 사진공모전’을 오는 4월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민 누구나, 서울시내 봄 꽃길을 찍은 사진으로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4월 초순에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응모한 사진은 전문가 등의 심사를 거쳐 서울시장 상장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며, 서울시 홍보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0
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