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로 고사 위기에 처한 독립예술영화관을 지키기 위해 시작된 ‘세이브 아워 시네마'(Save Our Cinema) 챌린지가 줄 잇는 가운데, 전국 독립예술영화관 22곳이 이에 적극 동참한다.

전국 22개 독립예술영화관은 #SaveOurCinema 캠페인 포스터를 공개하며 7월 1일부터 각 극장별로 다양한 관객맞이 행사를 한다. [포스터=전국예술영화관협회]
전국 22개 독립예술영화관은 #SaveOurCinema 캠페인 포스터를 공개하며 7월 1일부터 각 극장별로 다양한 관객맞이 행사를 한다. [포스터=전국예술영화관협회]

 

전국예술영화관협회는 7월1일부터 ‘#SaveOurCinema X #LoveOurMoment’를 개치프레이즈로 ‘독립예술영화관 세이브아워시네마 캠페인’을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 후원으로 진행한다.

이들 독립예술영화관은 #SaveOurCinema 캠페인 포스터를 공개하며 7월 1일부터 각 극장별로 다양한 관객맞이 행사를 한다.

이번에 공개된 #SaveOurCinema 캠페인 포스터는 극장이 영화를 보는 장소 이상의 감흥과 정서를 불러일으키는 공간임을 환기하고, 멀티플렉스 영화관과 차별화되는 독립예술영화관만의 특별한 장점을 관객에게 호소한다.

영화 <캐롤>부터 최근의 <야구소녀>까지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아온 독립예술영화 속 캐릭터들과 감독들을 한줄기 빛이 쏟아지는 스크린 앞에 모아 다양한 희로애락의 표정을 담았고, 이는 “우리들의 모든 순간에 영화가 있었다”는 카피와 어우러져 관객들이 극장이라는 공간에서 느꼈을 수많은 감정들을 상기한다.

<22개 독립예술영화관> [자료=전국예술영화관협회]

지역

상영관

서울 (10)

KU시네마테크, 더 숲 아트시네마, 상상마당, 서울아트시네마, 씨네큐브, 아트나인, 아트하우스 모모, 에무시네마, 인디스페이스, 필름포럼

인천 (2)

영화공간 주안, 인천 미림극장

대구 (2)

동성아트홀, 오오극장

대전 (1)

대전아트시네마

광주 (2)

광주극장, 광주 독립영화관

전주 (1)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창원 (1)

씨네아트 리좀

안동 (1)

안동 중앙아트시네마

파주 (1)

헤이리시네마

강릉 (1)

강릉 신영극장

또한 지난해 언론과 평단, 관객 모두에게 사랑받은 독립영화 감독이 연출한 캠페인 트레일러와 바이럴 영상 등도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영화진흥위원회가 지난 6월 4일부터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대상으로 배포한 영화 입장료 6천원 할인권 행사가 극장 관객 증가에 효과를 발휘했다.

이에 따라 일부 독립영화관을 제외하고 서울 을지로 소재의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와 서울아트시네마 등 전국의 독립예술영화관은 7월 1일부터 오픈런으로 영화 입장권 6천원 할인을 시작한다. 더불어 극장별로 다양한 기획전과 관객 이벤트를 시작하며, 코로나19 여파로 식은 독립예술영화들의 개봉에 대한 기대와 관심을 다시금 모아 관객 동원에 초점을 맞춘다.

7월 1일(수)부터 독립예술영화관에서 실시하는 입장권 6천원 할인 행사 및 다양한 기획전과 관객 이벤트가 코로나19 시국 관객수 회복과 지속적인 독립예술영화 관객 유입에 얼마나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