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스피릿은 2018년을 되돌아보며 2018년 10대 홍익 뉴스를 선정했다. 한민족의 고유 철학인 홍익정신을 국내외에 알린 뉴스를 중심으로 10대 뉴스를 선정했다.

코리안스피릿은 먼저 교육 창시자인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의 엘살바도르 국가 최고상 수상을 10대 뉴스로 선정했다. [사진=IBEA파운데이션]
코리안스피릿은 먼저 교육 창시자인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의 엘살바도르 국가 최고상 수상을 10대 뉴스로 선정했다. [사진=IBEA파운데이션]

코리안스피릿은 먼저 교육 창시자인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의 엘살바도르 국가 최고상 수상을 10대 뉴스로 선정했다. 아이브레아파운데이션(IBREA Foundation) 이승헌 회장(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이 엘살바도르에서 9월 12일(현지시각) 엘살바도르 국가 최고상인 ‘호세 시메온 까냐스(José Simeón Cañas)’ 상을 수상했다.

코리안스피릿은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이 10월 15일 체육의 날을 맞이하여 대한민국체육상(진흥상) 대통령상을 수상한 것을 10대 홍익 뉴스로 선정했다.  

코리안스피릿은 뇌교육 창시자인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의 저서 ‘나는 120살까지 살기로 했다’를 10대 홍익 뉴스로 선정했다. 이 책은 올해 들어 3월까지 10주 연속 교보문고 건강분야 종합 주간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다. 

코리안스피릿은 국제뇌교육컨퍼런스 개최를 10대 홍익뉴스로 선정했다. 국제뇌교육컨퍼런스가 미국과 영국, 한국에서 각각 개최되었다. 2월 27일 미국 컬럼비아대학에서 국제뇌교육협회(IBREA FOUNDATION)가 주최하고, 3월 17일에는 영국 런던 더드럼앳 엠블리(The Drum at Wembley)에서 ‘인간, 뇌, 지구 컨퍼런스(Human, Brain and Earth Conference)’가 열렸다.

코리안스피릿은 12,000지구시민 페스티벌과 각 지역 페스티벌 개최를 10대 홍익뉴스로 선정했다. 세계지구시민연합회는 4월 21일 충남 천안에서 “한민족의 대화합과 지구평화를 위한 지구시민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한민족의 대화합과 지구평화를 위한 지구시민대회’에 전국에서 참가한 지구시민 1만2천여 명은 한 목소리로 ‘한민족의 대화합’‘지구평화’를 외쳤다.

코리안스피릿은 서울서 개최한 제6회 국제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를 10대 홍익뉴스로 선정했다. 건강한 인류·평화로운 지구를 위한 전 세계 국학기공인의 대축제 제6회 서울국제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 페스티벌이 10월 8~9일 서울에서 화려하게 열렸다.

코리안스피릿은 국학원이 3대 국경일 경축행사를 전국에서 개최한 것을 10대 홍익뉴스로 선정했다.  국학원은 삼일절, 광복절, 개천절 경축행사를 국민축제로 전국 각 지역에서 개최했다.

코리안스피릿은 뉴질랜드 명상여행이 대표 힐링여행으로 소개된 것을 10대 뉴스로 선정했다. 세계적인 명상가인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이 직접 만들어 외국인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 뉴질랜드 명상여행이 3월 1일 KBS1 ‘세계건강기행’을 통해 소개됐다.

코리안스피릿은 뇌교육 특성화 대학인 글로벌사이버대학교의 2018감정노동힐링 캠페인 전개와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공단 최우수상 수상을 10대 홍익뉴스로 선정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지난 5월 25일 부산역사에서 올해 첫 감정노동힐링365 온국민 실천 캠페인을 전개했다. 7월 6일 대전역사, 7월 13일 제주공항, 10월 26일 서울역사에서 각각 캠페인을 전개했으며 11월 2일에는 인천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캠페인을 벌였다. 

코리안스피릿은 '대한민국에 이런 학교가 있었어'가 출간 후 1주일만에 온라인 교보 1위에 오른 것을 10대 홍익뉴스로 선정했다.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의 뇌교육 신간 '대한민국에 이런 학교가 있었어?'가 출간 첫 주 온라인 주간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코리안스피릿은 2018년 10대 홍익뉴스는 12월 매주 월, 수, 금요일에 상세한 내용을 게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