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이 지난 10월 15일 체육의 날을 맞이하여 열린 ‘제56회 대한민국체육상 시상식’과 ‘2018년 체육발전유공자 포상 전수식’에서 대한민국체육상(진흥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코리안스피릿은 이승헌 총장의 대한민국체육상 수상을 2018년 10대 홍익뉴스로 선정했다.

10월 15일 체육의 날을 맞이하여 문화체육관광부가 서울 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개최한 ‘제56회 대한민국체육상 시상식’에서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오른쪽)이  대한민국체육상을 수상했다. 코리안스피릿은 이승헌 총장의 대한민국체육상 수상을 2018년 10대 홍익뉴스로 선정했다.  [사진=김경아 기자]
10월 15일 체육의 날을 맞이하여 문화체육관광부가 서울 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개최한 ‘제56회 대한민국체육상 시상식’에서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오른쪽)이 대한민국체육상을 수상했다. 코리안스피릿은 이승헌 총장의 대한민국체육상 수상을 2018년 10대 홍익뉴스로 선정했다. [사진=김경아 기자]

정부는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이 2016년 사단법인대한국학기공협회를 설립하였으며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 13개국에 국학기공을 보급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통해 우리 고유의 심신수련법인 전통기공을 계승·발전시킨 공로를 인정해 이 상을 수여했다.

대한민국체육상은 체육인들을 격려하는 체육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서, 1963년 제정 이래 매년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와 지도자, 체육 진흥 및 연구 발전에 공적이 있는 자를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진흥상은 생활체육 현장 활동을 통한 체육진흥 여건조성 또는 생활체육보급 및 확산에 노력하여 체육발전에 크게 기여한 사람 또는 단체에게 수여한다.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은 우리 민족 고유의 심신수련법인 ‘선도(仙道)를 현대인의 생활패턴에 맞게 현대화하였다. 1980년 안양 충현탑 공원에서 중풍환자 1명을 대상으로 수련지도를 시작하여 국학기공을 창시, 보급하였으며 다양한 심신수련법을 개발하였다.

사단법인 대한국학기공협회는 이러한 국학기공을 연구, 발전시키고, 국민에 보급하여 건강증진과 인류평화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대한체육회 정회원 단체인 대한국학기공협회는 국내 5천 여 개 공원과 관공서 등지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심신 건강 수련법으로 20만 여 동호인과 함께한다.또 공교육에서는 학교스포츠클럽 국학기공으로 보급되어 학생들의 심신 건강과 인성회복에 기여하고 학교폭력, 왕따 등 학교 문제를 해결하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국학기공의 수련 원리와 방법은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많은 나라에서 이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 있다. 전 세계 국학기공동호인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국제대회를 개최할 만큼 성장하여 올해 제6회 국제생활체육국학기공대회를 개최하였다.

이승헌 총장은 국학기공을 세계인이 모두 하는 지구시민 심신수련법으로 보급하기 위해 전 세계를 누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