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국학원(원장 권은미)과 충북국학원은 4월 24일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와 깨끗하고 아름다운 선거 홍보와 민주시민교육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에 따라 (사)국학원은 설립자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의 일지희망편지를 통해 100만 여 독자에게 아름다운 선거와 투표 참여를 위한 메시지를 전달하기로 했다.

국학원은 또 17개 광역시·도에서 투표 참여 캠페인을 진행하며,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공동으로 개최하거나 후원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최하거나 후원하기로 협약했다.

(사)국학원과 충북국학원은 4월 24일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와 깨끗하고 아름다운 선거 홍보와 민주시민교육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국학원]
(사)국학원과 충북국학원은 4월 24일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와 깨끗하고 아름다운 선거 홍보와 민주시민교육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국학원]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에서 24일 열린 협약식에는 (사)국학원 김창환 사무총장, 최재호 사무처장, 충북국학원 최선열 원장,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 김주헌 사무처장 등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 홍보분과에서 구독하는 ‘일지희망편지’가 생활 속에 적용되고 공감하는 내용이라고 보고, 충청북도 유권자를 위한 메시지도 국학원에 요청함으로써 이루어졌다.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 김주헌 사무처장은 “시민교육과 인성교육이 필요하고 이것이 잘 되면 투명한 선거, 투명한 사회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에서 24일 열린 국학원과 충북국학원,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의 업무협약식에는 (사)국학원 김창환 사무총장,  최재호 사무처장, 충북국학원 최선열 원장,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 김주헌 사무처장 등  참석했다. [사진=국학원]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에서 24일 열린 국학원과 충북국학원,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의 업무협약식에는 (사)국학원 김창환 사무총장, 최재호 사무처장, 충북국학원 최선열 원장,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 김주헌 사무처장 등 참석했다. [사진=국학원]

 

국학원 김창환 사무총장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선거와 투표 참여 홍보에 협력하고, 개인의 자존감과 민족의 자긍심 향상을 위한 시민교육 및 인성교육 프로그램 등도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충북국학원 최선열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충청북도 도민은 일지희망편지를 통해 삶에 도움이 되는 내용과 깨끗하고 아름다운 선거 홍보 등을 접할 수 있게 됐다”며 “ 시민교육과 인성교육을 통해 시민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