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EBS국제다큐영화제(이하 ‘EIDF2023’)가 오는 7월 9일(일)까지 영화제를 함께 만들어갈 자원활동가 ‘베프(VEF_Volunteer EIDF)’를 모집한다.

EBS(사장 김유열)가 주최하고 고양특례시가 후원하는 ‘EIDF2023’의 베프(VEF)는 ‘EIDF와 함께하는 가장 친한 친구 같은 존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19년 EIDF 자원활동가들의 소속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공모전에서 최종 당선된 공식 명칭이다.

EIDF2023 자원활동가 모집 분야는 프로그램팀, 기록(사진·글·SNS·CS)팀, 인더스트리팀 등이며 다큐멘터리 영화에 관심이 있고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미지 EBS국제다큐영화제
이미지 EBS국제다큐영화제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선발된 자원활동가는 8월 18일부터 27일까지 영화제기간 동안 서울시 및 고양시 일원에서 활동하게 된다. 이 자원활동가에게는 소정의 활동비 지급과 기념품 제공을 하며 영화제 종료 후에는 활동인증서를 발급한다. 또한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한 자원봉사 시간도 인정된다.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EIDF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하는 제20회 EBS국제다큐영화제는 오는 8월 21일부터 27일까지 서울시와 고양시에서 관객 및 영화인들과 만날 예정이며 EBS 1TV를 통해 시청자들을 찾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