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은 ‘2023년 한식 교육과정 지원사업’ 기관을 4월 5일(수) 오후 3시까지 모집한다.

한식 교육과정 지원사업은 한식 및 관련 학과 재학생·졸업예정자, 청년 등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식분야 취·창업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여 다양한 취·창업 기회를 제공한다.

2023 한식교육과정지원사업 포스터. 이미지 한식진흥원
2023 한식교육과정지원사업 포스터. 이미지 한식진흥원

 

2022년도 한식 교육과정 지원사업을 통해 14개 교육과정, 456명의 교육생을 지원했다. 이 교육을 받은 교육생들은 국내 호텔, 기업, 미슐랭 레스토랑과 재외공관 등에 취업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2023년도에는 최대 15개 교육과정을 지원할 예정으로, 지원 대상은 크게 두 유형(유형1, 유형2)으로 나눌 수 있다.

유형1은 한식 분야 전공자와 취‧창업 희망자(학생, 일반인)를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하는 기관으로, 2년제 또는 4년제 고등교육기관 및 한식 조리 관련 특성화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한다.

유형2은 한식분야 취ㆍ창업 희망자(학생, 일반인)를 대상으로 한식해설사, 전통주 소믈리에 및 한식 창업스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하는 연구기관, 공공기관, 비영리법인, 학원 등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희망 기관은 자세한 사항은 한식포털 공고문을 참고하여 제출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jieun@hansik.or.kr)로 제출(4월 5일(수) 오후 3시까지)하여 신청하면 된다.

한식진흥원 임경숙 이사장은 “한식 교육과정 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한식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해 분야별 한식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한식의 다양한 발전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