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원공이 연극 〈살고지고〉를 1월 9일~15일까지 서울 종로구 대학로 후암스테이지 무대에 앙코르 공연한다.

연극 〈살고지고〉는 고부간의 관계를 잔잔한 웃음과 그리움으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공연이다. 

앙코르 공연 연극 "살고지고" 공연 포스터  [사진 바람엔터테인먼트]
앙코르 공연 연극 "살고지고" 공연 포스터 [사진 바람엔터테인먼트]

 

제사상에 올릴 음식을 준비하는 며느리에게 시어머니는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핀잔을 늘어놓고 며느리 입장에서 시어머니는 어려운 상대임에도 서로를 미워하지 않고 이해하려는 모습이 연출된다. 연극 막판에는 먼저 간 며느리의 제사상을 차리는 시어머니의 모습이 연출되어 반전을 보인다. 

연극 <살고지고>는 시어머니 역에 오인순 배우와 며느리 역에 김성숙 배우 두 사람이 무대에서 약 1시간 동안 관객을 웃기고 울리며 고부간의 관계를 배경으로 잔잔한 가족애를 관객에게 선사한다.

집안에서의 일상생활 속에 제사라는 의식을 통해 실제와 같은 음식이 차리고 우리가 소홀했던 제사에 대한 지식과 거부감 없이 보여주는 데 중점을 두어 젋은층에게도 제사 상식을 전달한다.

송현창 각색/연출은 “가깝고도 먼 관계, 멀지만 가까워질 수 있는 관계 서로의 입장에서 각자 삶이 달라도 누구보다 그리워하고 애절한 관계를 보여 주고 싶었다”고 밝혔다.

극단 원공은 2003년에 창단하여 “이 안에 있다”라는 뜻을 바탕으로 연극, 뮤지컬, 연극체험 놀이 등 다양한 분야의 공연을 새로운 시도를 통해 관객과 소통하는 작품을 만들어 왔다. 대표 공연으로는 2019년 청소년극 <꼬몽딸레부> 춘천시청 초청공연, 2020년 <살고지고> 대학로 공간 아울 공연, <그날 그리고> 개판 패스티벌 공연 등 다수 그리고 2021년 청소년극 <꼬몽딸레부> 후암스테이지 공연, <존경하는> 대학로 공간 아울 공연 등 다수의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공연 시간은 월~금 오후 7시30분, 금요일 오후 4시/7시30분, 토요일 3시/6시, 일요일 3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