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국학원(국학원장 권나은)은 광복 77주년을 맞이하여, 8월 15일 전국 17개 광역시·도에서 ‘한국인이 한국인답게’ 건강대한민국 행복대한민국 다함께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경축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온·오프라인으로 태극기 퍼포먼스, 어록낭독, 만세운동 재현 등 다양한 경축행사를 개최한다.

(사)국학원은 서울을 비롯한 등 전국 17개 광역시·도 지부와 20여 개 시군구 지회에서도 각자 특색을 살린 광복절 기념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국학원은 광복 77주년을 맞이하여, 8월 15일 전국 17개 광역시·도에서 ‘한국인이 한국인답게’ 건강대한민국 행복대한민국 다함께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경축행사를 개최한다. [이미지 국학원]
국학원은 광복 77주년을 맞이하여, 8월 15일 전국 17개 광역시·도에서 ‘한국인이 한국인답게’ 건강대한민국 행복대한민국 다함께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경축행사를 개최한다. [이미지 국학원]

 

인천국학원은 8월 9일부터 16일까지 인천시청 중앙홀에서 '인천독립투쟁사 판넬 전시'를 한다. 강원국학원은 15일 오전 10시30분부터 춘천 공지촌에서 광복절 경축행사를 한다. 전북국학원은 15일 오후 2시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기념식과 공연을 한다. 울산국학원은 울산시민홀에서 경축행사를 한다. 그 외 국학원은 온라인으로 경축행사를 개최한다.

(사)국학원 관계자는 “올해는 우리 민족이 일제 식민지배로부터 벗어나 광복을 이룬 지 제77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그러나 아직도 우리나라는 외래사상의 무분별한 수용에서 비롯된 이념 갈등으로 남북이 분단되어 있습니다. 더욱이 종교갈등, 지역갈등으로 분열되어 있다. 이번 광복절은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차원에서 ”우리나 하나 다함께 대한민국!“이라는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며 경축행사를 국민과 함께하는 축제로 개최할 예정입니다”라고 밝혔다.

국학원은 해마다 전국 17개 지부 및 시군구 단위에서 삼일절, 광복절, 개천절 3대 국경일 기념행사를 진행하여 대한민국의 뿌리 정신인 홍익정신을 알리고 있다. 특히 올해 국학원은 5월 31일(단군탄신일)부터 10월 3일(개천절)까지를 “2022년 홍익문화축제” 기간으로 정하고 효충도 정신을 기리는 “어르신 한마당 효문화축제”, “평화통일기원 청소년 백일장·사생대회”, “지구를 위한 홍익청년 컨퍼런스” 등을 개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