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알라딘 인터넷서점]
[자료=알라딘 인터넷서점]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회고록 <조국의 시간>이 3주 연속 알라딘 주간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2위는 정유정의 <완전한 행복>으로 역시 3주 연속 2위를 기록하고 있다. 두 도서 모두 40대의 구매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주 4위였던 정세랑의 <지구인만큼 지구를 사랑할 수 없어>는 금주 3위에 올랐다. <지구인만큼 지구를 사랑할 수 없어>는 20대와 30대의 구매가 전체의 68%를 차지했다.

여행을 싫어하는 정세랑 작가가 어쩌다 보니 여행을 하게 되었다. 친구가 너무 보고 싶어서 뉴욕까지 날아가고, 이벤트에 당첨되어 런던에도 가고, 남자친구의 유학을 따라 독일에도 가게 되었다. 그렇게 쓰기 시작한 여행기가 어쩌다가 9년 동안 계속되었고, 누구나 여행을 그리워하게 된 이때에 마침내 한 권의 책, <지구인만큼 지구를 사랑할 수 없어>으로 탄생했다.

한편 2018년 14권 출간 이후 3년 만에 출간된 <요츠바랑! 15>은 예약판매 개시와 함께 베스트셀러 4위에 올랐다. 1994년부터 27년간 꾸준히 사랑받아온 <열혈강호>는 83권이 출간되며 베스트셀러 11위에 올랐다. 그 외에도 16권으로 완결된 로맨스 소설 <인소의 법칙 16> 한정판과 뇌과학을 다룬 자기계발서 <우리의 뇌는 어떻게 배우는가> 등이 20위 내 신규 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