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정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완전한 행복'이 예약 판매개시 하루 만에 알라딘 주간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은 새로 공개하기 시작한 주간 베스트셀러 자료을 통해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이번 주간 베스트셀러 자료는 5월 4주 베스트셀러 자료이고 5월 20일~26일 집계한 자료이다.

정유정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완전한 행복'이 예약 판매개시 하루 만에 알라딘 주간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사진=은행나무출판사]
정유정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완전한 행복'이 예약 판매개시 하루 만에 알라딘 주간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사진=은행나무출판사]

 

정유정의 ‘완전한 행복’은 알라딘이 5월 26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하여 하루만에 주간 베스트1위에 올랐다. 1월 1주 이미예 작가의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 주간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후 4개월 만에 한국 장편소설이 다시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게 된 것이다.

‘완전한 행복’은 발표하는 작품마다 독자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으며 한국문학의 대체 불가한 작가로 자리매김한 정유정의 신작 장편소설이다. 자기애의 늪에 빠진 한 인간이 자신의 행복을 위해 타인의 삶을 휘두르기 시작할 때 발현되는 일상의 악에 관해 이야기한 작품으로, 정유정 특유의 압도적인 서사와 속도감 있는 문장이 유감없이 발휘되었다는 평이다. 주 구매층은 30~4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알라딘 관계자는 주간 베스트 1위 이유를 “‘완전한 행복’은 “판매 개시 직후에도 반응이 좋았고, 이날 저녁에 저자의 '유 퀴즈 온 더 블록' 출연과 맞물려 상승효과가 있었던 것 같다”고 풀이했다.

[자료=알라딘 인터넷서점]
[자료=알라딘 인터넷서점]

 

정유정 작가는 26일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직장을 그만두고 작가가 된 사연부터 살인자의 심리를 알아보기 위해 2년간 직접 사이코패스로 살아본 사연 등을 전한 바 있다.

또한 알라딘의 지난주 베스트셀러 1위에 이어 한 계단 내려간 ‘매매의 기술’은 여의도 증권가에서 25년간 실전 경험을 쌓은 트레이더 박병창의 책으로 주식에서 최적의 매매 타이밍에 대한 기술적 분석을 담은 책이다. 주 구매층은 40대로 전체 구매의 42.7%이다.

출간 때마다 화제를 불러 누적 판매 100만 부를 돌파한 베스트셀러 어린이 시리즈 'Go Go 카카오프렌즈' 시리즈의 ‘Go Go 카카오프렌즈 20 : 한국3’은 베스트셀러에 3위에 올랐다. 영국에서만 70만 부 이상 판매되며 영국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책 ‘미드나잇 라이브러리’도 꾸준히 사랑을 받아 종합 베스트셀러 4위를 기록했다.

구독자 수 195만 명 스토리텔링 크리에이터 잠뜰TV의 추리 스토리북 ‘블라인드 1’은 10대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판매 개시 이틀 만에 베스트셀러 5위에 올랐다. ‘마도조사>’ 국내 독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묵향동후의 ‘인사반파자구계통’은 예약 판매만으로도 베스트셀러 6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외에도 사전 편찬의 장인이 국어사전에 다 담지 못한 우리말의 ‘속뜻’을 이야기하는 ‘우리말 어감 사전’, 미야베 미유키의 새로운 연작소설 시리즈 ‘기타기타 사건부’, 박준 작가의 ‘유 퀴즈 온 더 블록’ 출연으로 판매량이 13배 증가한 ‘당신의 이름을 지어다가 며칠은 먹었다’, ‘오베라는 남자’로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프레드릭 배크만의 신작 소설 ‘불안한 사람들’이 금주 새롭게 20위권에 진입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