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K-POP 스타 시즌 5’에 참여하여 TOP 6생방송 경연을 통해 대중에게 강한 인상을 남긴 싱어송라이터 우예린이 신곡 ‘해어화’와 함께 돌아온다.

우예린, '해어화' 뮤직비디오 스틸컷. [사진제공=루비레코드]
우예린, '해어화' 뮤직비디오 스틸컷. [사진제공=루비레코드]

 

5월 12일 정오에 발매되는 싱글 ‘해어화’는 우예린 특유의 서정적이면서 동양적인 정서와 멜로디라인이 살아 있는 발라드 곡.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본격적인 첫 행보를 알려줄 곡이다. 이 음원은 서울음악창작지원센터가 지원하는 우수뮤지션창작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되었다.

‘해어화’는 우예린이 2015년에 개봉했던 동명의 영화를 보고 영감을 받아 만들었다. 1940년대를 배경으로 한 동명의 영화의 옛스러우면서도 서정적인 감정을 이번 곡에서 느낄 수 있다. 우예린의 청하하면서 순수함이 느껴지는 보컬은 이러한 노래의 분위기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살렸다. 밴드 ‘한음파’의 프론트맨 ‘이정훈’이 마두금 연주로 참여하여 ‘해어화’가 지닌 동양적인 색채를 더욱 강렬하게 해 주었다.

우예린, '해어화' 커버. [사진제공=루비레코드]
우예린, '해어화' 커버. [사진제공=루비레코드]

 

방송 출연 이후 잠시 활동을 멈춘 뒤 일본으로 유학길에 올랐던 우예린은 2018년에 귀국하여 ‘안아주세요’, ‘어항’을 발표하며 다시금 본인의 존재감을 대중에게 각인하였다.

코로나19로 공연에서 아티스트의 다양한 행보를 직접 만나볼 수 없지만, ‘해어화’를 통해 다시 팬들에게 돌아온 우예린의 음악은팬들에게 기분 좋은 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우예린은 신곡 활동에 이어 EP발매를 예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