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혼자 사는 사람들>이 5월 19일 개봉하며, 1인가구, 전주국제영화제 2관왕, 저마다의 처음까지 흥미로운 관람 포인트를 공개했다.

영화 '혼자 사는 사람들' 포스터.  [출처= (주)더쿱]
영화 '혼자 사는 사람들' 포스터. [출처= (주)더쿱]

 

 

<혼자 사는 사람들>의 첫 번째 관람 포인트는 ‘홀로족’ 이슈를 본격적으로 심도 있게 다룬 영화라는 점이다. 우리나라 5가구 중 2가구가 ‘1인 가구’인 2021년, 다양한 세대의 1인 가구의 삶을 따뜻한 시선으로 세밀하게 묘사했다.

20대 후반의 주인공 ‘진아’를 중심으로, 그의 직장 동료로 갓 스무 살이 된 ‘수진’과 20대와 30대의 옆집 남자들, 그리고 그의 60대 아버지까지 다양한 세대의 혼자 사는 사람의 모습을 통해 점점 파편화하는 시대의 내밀한 풍경을 드러낸다.

두 번째 관람 포인트는 전주국제영화제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는 점이다. <혼자 사는 사람들>은 제22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 부문에서 배우상(배우 공승연)과 CGV 아트하우스 배급지원상을 수상했다.한국경쟁 부문 배우상 심사단은 “공승연 배우는 첫 장편영화에서 주연을 맡았음에도, 영화에서 중심을 잡아주는 열연을 펼쳤다”면서 첫 스크린 도전에 대한 성공적인 안착을 격려했다.

마지막 세 번째 관람 포인트는 저마다 ‘처음’이 뭉친 영화라는 점이다. 혼자가 편한 ‘진아’역을 맡은 배우 공승연은 첫 장편영화 데뷔작 <혼자 사는 사람들>로 관객을 만난다. 첫 장편영화에서 주연을 맡았음에도 섬세하고 내밀한 연기를 선보여 전주국제영화제에서 배우상을 수상해 스크린 첫 도전에 성공했다.

또한 이 영화는 홍성은 감독의 첫 장편 데뷔작. 단편영화 <굿 파더>(2018)로 주목 받은 한국영화아카데미 출신 홍성은 감독은 제22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부문에 진출해 2관왕을 수상했다.

아울러 한국영화 유망주로 떠오른 배우 정다은은 <혼자 사는 사람들>에서 사회초년생 ‘수진’역을 맡아 첫 성인연기에 도전해, 수많은 사회초년생들의 현실공감을 이끌어 낼 섬세한 연기를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