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족 고유의 선도(仙道)문화에서 진정한 건강에 대한 해답을 찾는 (재)선도문화진흥회 이사장 만월 도전은 2020년 열아홉 번째 전국순회강연회를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으로 선도문화 체험 강연으로 연다. 올해의 강연 주제는 “다 건강하여라”이다.

(재)선도문화진흥회 이사장 만월 도전은  열아홉 번째 2020전국순회강연회를 코로나19 사태로 유튜브 채널 ‘만월의 명상여행’에서 오는 25일(토) 오후 2시 온라인 선도문화 체험 강연으로 개최한다. [사진=선도문화진흥회]
(재)선도문화진흥회 이사장 만월 도전은 열아홉 번째 2020전국순회강연회를 코로나19 사태로 유튜브 채널 ‘만월의 명상여행’에서 오는 25일(토) 오후 2시 온라인 선도문화 체험 강연으로 개최한다. [사진=선도문화진흥회]

그동안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꾸준하게 대중과 소통해온 만월 도전은 유튜브 채널 ‘만월의 명상여행’에서 오는 25일(토) 오후 2시 온라인 선도문화 체험 강연을 한다.

이번 온라인 선도문화 체험강연을 앞두고 만월 도전은 “진정한 건강은 몸과 마음 그리고 우리의 영혼까지 모두 밝고 가벼워졌을 때이다. 한민족 고유의 정신과 문화를 바탕으로 한 선도문화와 함께 생명의 에너지인 기(氣)를 터득하고 활용하여 진정한 건강을 함께 나누고자 한다”며 “선도에서는 건강을 몸체, 기체, 영체의 조화로움을 회복하여 근원의 생명력을 깨우고 살리는 것으로 보았다. 3체가 조화로워지면 면역력이 증진되고 자연치유력이 좋아진다”고 말했다.

이어 “선도문화의 원리와 수행을 이번 온라인 강연회를 통해 직접 체험해보는 기회를 마련하였다”며 “불안감을 내려놓고 건강하고 충만하길 바라며 나아가 삶의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길 바란다”며 강연회에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선도문화진흥회 이사장 만월 도전은 매년 전국순회강연회를 개최하여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선도문화를 전하고 있다. [포스터=선도문화진흥회]
선도문화진흥회 이사장 만월 도전은 매년 전국순회강연회를 개최하여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선도문화를 전하고 있다. [포스터=선도문화진흥회]

 

온라인으로 선도문화 체험 강연을 하는 만월 도전은 20년 가까이 전국순회강연회를 통해 홍익의 철학과 인생의 참가치를 알리며 선도문화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누구나 쉽게 선도문화를 만나 밝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선도수행을 하는 기운충전소 ‘선도수행방’을 공원, 경로당, 직장, 아파트 등 전국에서 운영한다.

저서로는 『내 삶의 우선순위』 『철든 가족』 『건강한 영혼을 위한 70가지 이야기』 『반갑다 새로운 나』 『힐링 방운도 컬러링북』 『피어도 당당하게 시들어도 당당하게』 등이 있다.

선도문화진흥회는 한민족 고유의 선도(仙道)문화를 회복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2012년에 설립하였다. 우리나라의 건국이념인 ‘홍익인간 이화세계’의 정신을 바탕으로 생활, 문화, 예술 전반에서 민족의 정신을 밝히는 ‘환해져라! 대한민국 100만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개인의 건강과 사회적 건강, 나아가 전체의 건강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게 대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