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문화진흥회는 오는 8월 9일 오후 2시 유튜브 채널 ‘만월도전의 선도명상’에서 “면역력을 높이는 에너지 호흡”을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올 4월 선도문화진흥회에서 개최한 2020년 만월 도전의 ‘다 건강하여라!’ 선도문화 체험 강연에 이어 개최하는 후속 강연이다. 선도문화진흥회 이사장 만월 도전은 이 강연에서 선도문화와 함께 진정한 건강의 해답을 제시하였다.

선도문화진흥회 이사장 만월 도전은 8월 9일  ‘면역력을 높이는 에너지 호흡’을 주제로 온라인 강연을 한다. [사진=선도문화진흥회]
선도문화진흥회 이사장 만월 도전은 8월 9일 ‘면역력을 높이는 에너지 호흡’을 주제로 온라인 강연을 한다. [사진=선도문화진흥회]

 

코로나19가 장기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개최하는 이번 강연 주제는 ‘면역력을 높이는 에너지 호흡’이다. 강연자인 만월 도전은 “올해는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다. 온라인 강연회를 통해 한민족 고유의 정신과 문화를 바탕으로 한 선도문화와 함께 생명의 에너지인 기(氣)를 활용하여 면역력을 높이는 시간을 마련하였다”며 “불안한 지금의 시기를 누구나 쉽게 면역력을 높이는 에너지 호흡법을 활용해서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책임지고 지혜롭게 잘 이겨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선도문화진흥회는 오는 8월 9일 오후 2시 유튜브 채널 ‘만월도전의 선도명상’에서 “면역력을 높이는 에너지 호흡”을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 [포스터=선도문화진흥회]
선도문화진흥회는 오는 8월 9일 오후 2시 유튜브 채널 ‘만월도전의 선도명상’에서 “면역력을 높이는 에너지 호흡”을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 [포스터=선도문화진흥회]

 

선도문화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만월 도전은 20년 가까이 전국순회강연회를 통해 홍익의 철학과 인생의 참 가치를 알리고 있다. 또한, 누구나 쉽게 선도문화를 만나 밝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선도수행을 하는 기운충전소 ‘선도수행방’을 공원, 경로당, 직장, 아파트 등 전국 곳곳에서 보급한다.

저서로는 『내 삶의 우선순위』 『철든 가족』 『건강한 영혼을 위한 70가지 이야기』 『반갑다 새로운 나』 『힐링 방운도 컬러링북』 『피어도 당당하게 시들어도 당당하게』 등이 있다.

선도문화진흥회는 한민족 고유의 선도(仙道)문화를 회복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2012년에 설립되었다. 우리나라의 건국이념인 ‘홍익인간 이화세계’의 정신을 바탕으로 생활, 문화, 예술 전반에서 민족의 정신을 밝히는 ‘환해져라! 대한민국 100만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