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는 청소년들이 직접 경험한 국제교류 활동의 의미를 널리 공유하기 위해 ‘2019년 청소년 국제교류활동 UCC 공모전’을 최초로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여성가족부에서 주최한 국제교류활동 참여 경험이 있는 참가자나 청소년 국제교류활동에 관심 있는 9세에서 24세 사이의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청소년 국제교류활동 경험을 토대로 ▲광고 ▲일상기록(브이로그) ▲인터뷰 형식의 기록영화(다큐멘터리) ▲이야기가 있는 드라마 ▲춤과 노래가 담긴 뮤직비디오 등 형식에 제한 없이 순수창작물을 제작하면 된다.
 

여성가족부는 청소년들이 직접 경험한 국제교유 활동의 의미를 널리 공유하기 위해 ‘2019년 청소년 국제교류활동 UCC 공모전’을 최초로 실시한다. [사진=여성가족부]
여성가족부는 청소년들이 직접 경험한 국제교류 활동의 의미를 널리 공유하기 위해 ‘2019년 청소년 국제교류활동 UCC 공모전’을 최초로 실시한다. [사진=여성가족부]

공모 방법은 청소년국제교류네트워크(http://www.youth.go.kr/iye)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은 제출 양식과 함께 오는 26일부터 10월 20일까지 기관 이메일(kyec@kywa.or.kr)로 제출하면 된다. 주제는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한 교류 활동 도전기 및 성공담 ▲ 교류활동을 통한 나의 성장이야기 ▲국내외 청소년 교류 활동 정책 제안 ▲한국에서 외국인 친구 만들기 등 국내외에서 경험한 국제교류활동의 의미와 가치를 담아낸 내용에 대해 응모자가 자유롭게 선정할 수 있다.

공모전에 참여한 작품은 교류 활동 정책 및 미디어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최종 8점의 우수작을 결정한다. 수상작은 유튜브 등 기관 및 수상자 개인의 SNS를 중심으로 온라인을 통해 홍보된다.

장석준 여성가족부 청소년활동진흥과장은 “여성가족부는 국가 간 청소년교류, 청소년 해외자원봉사단 등의 해외 파견 교류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국제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국제교류활동의 소중한 경험과 의미가 많은 청소년들에게 공유되고, 향후 세계를 향한 열린 마음을 가지고 국제교류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