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이 제안한 소중한 아이디어, 환경사업 개선에 반영한다
국민이 제안한 소중한 아이디어, 환경사업 개선에 반영한다
  • 김경아 기자
  • abzeus@nate.com
  • 승인 2019.10.1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환경공단, 10월 31일까지 '제2회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한국환경공단에서 국민의 관점에서 환경 개선사업을 진단하고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해 ‘제2회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보다 나은 한국환경공단(케이-에코, K-eco)을 보다’를 주제로, 사업계획 수립부터 실행까지 국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력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0월 10일부터 31일까지 공모하며 국민 누구나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하다.

한국환경공단에서 개최하는 '제2회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환경부]
한국환경공단에서 개최하는 '제2회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환경부]

공모 분야는 ▲물환경 개선 ▲자원순환 활성화 ▲화학안전 ▲안전 환경 ▲일자리 창출 ▲인권경영 등 정부의 정책수행 의지 및 국민적 관심이 높은 6개 분야다.  특히 직장 내 괴롭힘, 성차별, 갑질문화 개선 등 국민과 근로자의 인권 존중을 위한 인권경영 부문 공모를 통해 조직문화 개선과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동반성장 등 업무협력에 활용할 예정이다. 그밖에도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실행부서 지정 및 직접 관리를 통해 내년도 한국환경공단 혁신 및 업무계획 등에 반영할 계획이다.

심사기준은 ‘사회적 가치’, ‘혁신성’, ‘타당성’, ‘효과성’ 등이다. ‘사회적 가치’에서는 아이디어를 통한 사회 기여 정도, ‘혁신성’에서는 기존 방식 및 정책과의 차별성, ‘타당성’에서는 추진전략 및 세부계획, ‘효과성’에서는 기대효과 및 이익 등을 살펴본다.

올해 11월 중 대상을 포함한 총 10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상과 대상 100만 원 등 소정의 상금을 수여한다. 참가 신청은 한국환경공단 누리집(www.keco.or.kr)에서 참가 신청서 및 제안서를 내려받아 담당자 전자우편(kecoinno@keco.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한국환경공단이 지난해 10월 개최한 ‘제1회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선정된 ‘물 수호천사 교육과정(프로그램)’, ‘한국환경공단 민원운영 개선’ 등 우수작 5건은 올해 초 수립한 ‘한국환경공단 혁신 계획’에 포함하여 업무에 반영되어 추진 중에 있다.

0
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