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 분야에서 일할 젊은 인재를  위한 일자리 박람회가 열린다.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9월 1일부터 2일까지 2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18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2018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가 9월1일부터 2일까지 열린다. [사진=2018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 갈무리]
2018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가 9월1일부터 2일까지 열린다. [사진=2018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 갈무리]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농림축산식품 분야의 다양한 취ㆍ창업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청년층의 취창업 기회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농협, 삼성웰스토리, 파리크라상, 제일사료 등 다수의 민간기업과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마사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등 100개가 넘는 기관이 참가해 구인업체와 구직자 간 1:1 채용 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사전 구직 등록절차를 마친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상담과 현장 면접경험을 통해 취업 성공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원활한 상담을 위해 농협, aT 등 공공기관, 식품ㆍ외식, 수의ㆍ축산, 농기자재, 산림, 유통 등 유형별로 구분하여 채용관을 운영하고, 필요시 심층면접, 기업 설명회 등을 위한 별도의 공간도 제공된다. 또한, 박람회에 참여하는 농식품 분야 민간기업·공공기관 등을 포함한 약 250개 업체 대상으로 상세한 일자리 정보가 담긴 자료집을 제작해 청년 구직자에게 현장 배포할 계획이다.

모의 면접 후 1:1 면접 컨설팅, 이미지 코칭, 이력서 사진 촬영 등의 무료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취ㆍ창업 전문가의 구직자 대상 진로 상담을 실시한다. 또한, 미래의 고객인 초ㆍ중ㆍ고등학생을 포함한 일반 관람객들에게는 농업ㆍ농촌의 새로운 유망 일자리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농식품 분야의 사례를 보여주고 체험하게 함으로써 농림축산식품산업의 무한한 가능성과 미래가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2018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 구직자 사전등록 신청은 박람회 누리집(www.agri-jobfair.kr PC 또는 모바일 접속)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일자리 박람회에 관한 구체적인 문의사항은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 사무국(044-861-8814, 881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