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푸드 확산을 위한 전국 체험 행사 연다
로컬푸드 확산을 위한 전국 체험 행사 연다
  • 설성현 기자
  • yewon2@hanmail.net
  • 승인 2018.07.17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 전국 43개 직거래사업장 지역단위 로컬푸드 체험 등 행사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오는 7월 31일까지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협중앙회와 함께 로컬푸드 확산을 위한 ‘직거래·로컬푸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행사기간 동안 소비자들은 가까운 로컬푸드 직매장 또는 직거래 장터에서 시식·체험행사 등을 통해 신선한 지역농산물인 로컬푸드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여름휴가 및 방학기간 중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로컬푸드 체험, 교류, 문화·예술공연 등 남녀노소 및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들로 구성되어 지역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재촉할 것으로 기대된다. 로컬푸드가 갖는 ‘지역성’, ‘관계성’ 등 본연의 가치를 지킴과 동시에 지역민들이 일상 속에서 손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역단위 소통과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지난 7월초 공모를 통해 선정된 로컬푸드 직매장, 직거래장터 등 전국 43개소의 직거래사업장에서 개최된다.
행사매장, 매장별 행사일 등 관련 정보는 ‘싱싱장터 홈페이지(www.esingsing.com)’에서 얻을 수 있다.

농식품부는 지역민들의 로컬푸드에 대한 관심 증진과 농업인들의 판로 및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로컬푸드 직매장 설치, 교육·홍보 등 연간 60억원 규모의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로컬푸드를 통해 우리 사회에 신선한 먹거리를 공급하기 위해 애쓰는 농업인들의 수고로움을 알고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로컬푸드직매장, 직거래장터의 활성화를 위해 교육·홍보 등 지원을 강화함으로써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3
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