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능력" 입체 표지. 이미지 넥서스BIZ
"무한능력" 입체 표지. 이미지 넥서스BIZ

미국 대통령을 비롯해 유명인들의 스승으로 유명한 토니 로빈스의 첫 책 《무한능력》(김용준 옮김, 넥서스BIZ, 2023, 원서 :Unlimited Power)이 국내에 번역, 출간됐다. 토니 로빈스는 전 세계 2,000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빌 클린턴, 마이클 잭슨, 휴 잭맨, 오프라 윈프리의 멘토로도 유명하다.

《무한능력》은 토니 로빈스가 펴낸 첫 번째 작품의 개정판이다. 젊은 시절 토니 로빈스는 끼니를 걱정해야 할 만큼 가난의 시기를 보냈다고 한다. 외로움과 절망에 빠져 허우적대고 있었지만, 자신을 이끌어 줄 스승이나 멘토, 어른도 없었다고 그는 고백이다. 그랬던 그가 지금은 연간 전 세계 강연, 세미나를 진행하며 5,000만 명 이상의 삶을 변화시킨 자기 계발 분야의 거장이 되었다. 매년 56개국, 200만 명의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거인의 삶을 살아가고 있다. 또 그를 지지하며 팬을 자처하는 운동선수, 연예인, CEO, 심지어 미국 대통령 및 세계 최고 오피니언 리더 등이 코칭 받고자 했다. 그는 이렇게 동기부여, 자기 계발 전문가로 활동한 내용을 정리하여 1986년 《무한능력》을 펴내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다.

베스트셀러 도서 《웰씽킹》의 저자이자 연 매출 6,000억을 기록한 KellyDeli의 켈리 최 회장이 자신의 인생 멘토로 토니 로빈스와 그의 책을 꼽아 소개하며 더욱 인기가 높아지기도 했다.

저자는 자신의 구축한 성공법에 관한 내용을 매뉴얼화하기 위해 《무한능력》을 집필했다고 밝힌다. 그런데 ‘무한능력’은 어떤 것인가? 저자는 이렇게 말한다.

“무한능력은 우리가 항상 성공한다거나 절대 실패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인간의 모든 경험에서 배우고, 그것을 어떤 식으로든 자신에게 도움이 되도록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자신의 인식을 바꾸고 행동을 변화시킴으로써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것이 바로 무한능력이다. 삶의 질에 가장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는 것은 늘 관심을 기울이고 애정을 가져야 하는 우리의 무한능력이다.”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 내도록’ 《무한능력》은 누구나 경이로운 삶의 변화를 끌어낼 수 있는 강력하고 집중적인 행동 사항에 대한 통찰과 실천법을 다룬다. ‘원하는 결과 만들기’라는 목적 달성을 위해 변화의 작동 원리와 적용에 관해 큰 틀에서 변화의 과정과 원리에 관한 기본적인 이해 내용을 소개한다.

책의 특징은 목표를 향해 전진할 수 있는 에너지를 공급하고 방법을 알려준다는 데 있다. 1,000만 권 넘게 팔린 후속작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가 목표에 대한 안내를 위한 지침서였다면, 《무한능력》은 실제로 변화를 위한 과정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집중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무한능력》은 1부에서 탁월성을 모델링하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시작한다.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요인과 이의 본질적인 비결인 ‘내적 상태’의 힘에 대한 설명에 이어 탁월성에 이르는 체계와 에너지에 관한 내용을 소개한다.

이어 2부는 최고의 성공 공식을 설명하는데,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통찰하고 한계에 대해 도전하라는 격려의 말로 시작한다. 언어의 힘을 바탕으로 저항을 이겨내고 문제를 해결하는 관점의 힘과 성공을 위한 자극 과정에 대한 개념도 소개한다.

마지막 3부에서는 탁월성을 향한 도전 지향점으로 ‘리더십’을 다룬다. 성공을 위한 궁극적인 판단 기준과 부와 행복을 여는 다섯 가지의 방법 그리고 살아 숨 쉬는 탁월성에 대한 도전 의지까지 두루 엮었다.

"무한능력" 표지. 이미지 넥서스BIZ
"무한능력" 표지. 이미지 넥서스BIZ

그러나 이런 내용을 읽고 아는 것에 그친다면 원하는 것을 얻기 어려울 것이다. 그래서 저자는 이렇게 당부한다.

“이 책을 읽고 ‘와, 정말 유익한 책이야.’라고 생각하며 멋지고 좋은 도구가 많다고 느낄 수 있다. 하지만 활용하지 않는다면 시간 낭비일 뿐이다. 그러나 지금 당장 실행에 옮기고, 이 책을 다시 읽으면서 몸과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지침서로 사용한다면, 과거에 꾸었던 어떤 꿈도 쉽게 이룰 수 있는 새로운 인생 여정을 시작하게 될 것이다.”

이렇게 새로운 인생 여정을 시작하였다면 저자는 이 책에서 알게 된 정보를 다른 사람들과 나누라고 강조한다. 아이디어를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과정에서 그것을 다시 듣게 되면, 삶에서 중요하게 생각하고 믿는 것이 무엇인지 스스로 되돌아볼 수 있게 된다. 다른 사람이 자신의 삶에서 진정으로 중요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도록 돕는 데서 오는 설명하기 힘든, 믿을 수 없을 정도의 풍요로움과 기쁨을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무한능력》을 펴낸 넥서스비즈 관계자는 “십수 년간 절판되었던 도서를 다시 펴낸 배경에는 독자들이 직접 나서 책의 출판을 열렬히 희망하고 요청해 왔기 때문이다.”라며 “토니 로빈스가 성공을 거두며, 그의 모든 것을 쏟아부어 출간한 첫 책이자 그의 성공법을 누구나 실천할 수 있게 매뉴얼화한 기술서인 만큼 내면의 성장과 외적 성공의 기본서가 되리라 생각한다”라고 출판 배경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