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윤 작가 팝 아트 작품 'Modern times (PIG POP)' Modern times(PIG POP) 2022, Acrylic on Canvas & 金箔, 72.7 X 60.6cm  [사진 티모넷]
한상윤 작가 팝 아트 작품 'Modern times (PIG POP)' Modern times(PIG POP) 2022, Acrylic on Canvas & 金箔, 72.7 X 60.6cm [사진 티모넷]

  ㈜티모넷이 복합문화공간 ‘빛의 라운지’에서  ‘돼지 팝 아티스트’ 한상윤 개인전 ‘빛이 되면 돼지’를 선보인다.

한상윤 작가는 삶의 다양한 감정을 솔직하게 드러냈을 때 진정한 행복을 만날 수 있다고 믿고 ‘행복한 돼지’의 모습을 화폭에 담는다. 특히 '팝 아트’의 대중성에 먹을 사용한 전통적 미감의 획을 더해 동서양의 요소를 결합한 독특한 화풍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11월 11일부터 12월 11일까지 ‘빛의 라운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빛이 되면 돼지’전은 한상윤 작가 특유의 톡톡 튀는 색채와 과감한 획의 유려한 필선으로 다양한 돼지의 모습을 보여준다. 전시는 길상(吉相)의 의미를 지닌 돼지 그림을 통해 다사다난한 시간을 이겨내고 행복을 기원하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 초대전에는 한상윤 작가의 대표작 중 하나인 <Modern times (PIG POP)> 시리즈와 <달마도>를 오마주한 <달돈豚도> 등 명화를 재해석한 작품을 볼 수 있다.

국내 대표 팝 아티스트 한상윤 작가는 행복과 승리를 상징하는 돼지의 형상을 통해 참고 인내해온 모두에게 내일을 향한 희망을 약속하고, ‘You are the New day!’라는 치유와 위로의 메시지를 전한다.

한상윤 작가 팝 아트 작품 '달돈도(達豚圖-達磨圖+豚_달마도+돼지), 2022, Acrylic on Canvas & 金箔, 117X91cm  [사진 티모넷]
한상윤 작가 팝 아트 작품 '달돈도(達豚圖-達磨圖+豚_달마도+돼지), 2022, Acrylic on Canvas & 金箔, 117X91cm [사진 티모넷]

 한상윤 작가는 전시에 앞서 신간 《PIG POP》를 발간했다. 《PIG POP》은 현대인에 내재한 물질적 욕망을 3쾌(유쾌, 상쾌, 통쾌)라는 역설의 매개체로 전환하여 행복과 웃음을 전달하는 작가의 작품을 수록한 아트북이다.

‘빛의 라운지’는 ㈜티모넷이 지난 5월 몰입형 예술 전시관 ‘빛의 시어터’와 함께 서울 광장동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 개관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카페와 디지털 아트 전시 공간이 함께 마련되어 있어 누구든 자유롭고 편안하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한상윤 작가는 일본 교토 세이카대학교와 동 대학원에서 풍자만화를 공부했다. 세계 미술관 등지에서 끊임없는 러브콜을 받으며 70회에 달하는 개인전과 250여 회의 단체전, 대만∙중국∙미국을 비롯한 세계 유수의 아트페어 100여 개를 통해 꾸준히 작품을 선보이며, 전시마다 완판 기록을 세웠다. 또한 제1회 우암미술상 대상을 비롯한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