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 눈물' 공연 장면  [사진 지무단]
'여우 눈물' 공연 장면 [사진 지무단]

 무예공연예술단 지무단이 오는 8월 5일(금) 오후 8시에 전주 한벽문화관에서 제8회 정기공연‘ㅈㅁ LOOK IN’을 무대에 올린다.

이번 공연 ‘ㅈㅁ LOOK IN’은 (재)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의 2022년 지역문화예술육성지원사업 선정작으로 그간 지무단이 거듭해 온 7회의 정기공연의 하이라이트 장면들을 모아서 보여주는 특별한 공연이다. 출연  김윤정, 최영애, 이은영, 소현, 성준용, 정선빈.

'광대' 공연 장면 [사진 지무단]
'광대' 공연 장면 [사진 지무단]

2008년 창단한 지무단은 검술을 바탕으로 하는 순수창작 검무공연단으로, ‘무예공연예술단’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검을 비롯한 병장기와 더불어 한국무용과 연극적 요소를 융합해 ‘무예무언극’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해 나가고 있다.

창단 후 제1회 정기공연 ‘석수화향(石水花香)’을 시작으로 ‘여우의 눈물’, ‘무무(武, 舞)’, ‘광대’, ‘칼 – 베어내다’, ‘물들이다 염(染)’, ‘도, 설’에 이르기까지 우리 무예 활성의 보편타당한 이유를 찾고자 시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물들이다 염' 공연 장면  [사진 지무단]
'물들이다 염' 공연 장면 [사진 지무단]

지무단 김윤정 대표는 “제8회 정기공연 ‘ㅈㅁ LOOK IN’은 지무단의 지난 15년을 함축하여 만날 수 있는 공연으로 무예예술의 발전과 대중성, 나아가 검무의 대중화에 한발 다가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