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사무총장 이기철) 11월 8일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와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위메이드는 유니세프에 1억원을 기부할 예정이며 이 기금은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의 중단 없는 교육을 위한 교실 텐트 설치에 사용된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전 세계 어린이들의 건강과 복지뿐 아니라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구호활동을 펼치는 유니세프에 기부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위메이드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11월 8일 서울 마포구 소재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옥에서 협약을 한 후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오른쪽)과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제공=유니세프한국위원회]
 11월 8일 서울 마포구 소재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옥에서 협약을 한 후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오른쪽)과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제공=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위메이드는 기금 전달과 함께 유니세프 사업과 어린이 현황을 담은 2022년 달력을 제작해 위메이드 전 계열사에 배포하는 등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코로나19 이후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의 교육 기회가 큰 위협을 받고 있다. 한국은 조금씩 일상을 회복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개도국 어린이들은 일상 회복이 아직 요원한 상황이다. 코로나19 로 더욱 열악한 교육 환경에 놓인 지구촌 어린이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위메이드 임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