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이 유니세프와 함께한 ‘러브마이셀프(LOVE MYSELF)’ 캠페인 4주년을 맞아 특별 영상을 제작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이기철)는 11월 1일 방탄소년단이 ‘러브마이셀프(LOVE MYSELF)’ 캠페인 4주년을 맞아 축하와 감사의 메시지를 담은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이기철)는 11월 1일 방탄소년단이 ‘러브마이셀프(LOVE MYSELF)’ 캠페인 4주년을 맞아 축하와 감사의 메시지를 담은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사진=유니세프한국위원회 제공]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이기철)는 11월 1일 방탄소년단이 ‘러브마이셀프(LOVE MYSELF)’ 캠페인 4주년을 맞아 축하와 감사의 메시지를 담은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사진=유니세프한국위원회 제공]

방탄소년단은 이번 특별 영상을 통해 “지난 4년 동안 러브마이셀프가 유니세프와 함께 전 세계 많은 이들분에게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가 되어가는 과정을 보며 참 감격스럽고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라며, “저희 메시지에 귀 기울여 주시고 함께 목소리를 내주셔서 감사드린다”는 인사와 함께, “내년, 내후년에는 이 캠페인이 얼마나 더 긍정적인 에너지를 만들어낼지 너무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방탄소년단과 빅히트 뮤직(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은 2017년 11월 1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의 협약 이후 유니세프의 아동·청소년 폭력 근절 캠페인 #ENDviolence 후원을 위해 ‘나를 사랑하는 것이 진정한 사랑의 시작’이란 의미의 ‘LOVE MYSELF’ 캠페인을 전 세계에서 진행해 왔다.

지난 4년간 이 캠페인을 통해 360만 달러의 기금(2021년 10월 기준)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후원했다. 또한 2021년 유니세프 ‘세계아동현황 보고서’에 한국 소재의 유니세프 파트너십 최초로 전 세계적 영향력과 글로벌 성과를 인정받으며 성공적인 캠페인으로 소개된 바 있다.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지난 4년간 방탄소년단이 전달한 선한 영향력은 실로 경이로웠다. 특히 코로나 19로 전 세계가 힘겨운 시간을 겪는 동안 방탄소년단의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는 어떤 말보다도 큰 위로가 돼 주었다. 세계에 한국을 알리는 데에도 크게 기여했다.”라면서 “매해 10억 원 이상을 유니세프에 기부하며 유니세프의 아동·청소년 폭력 근절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후원해주었다. 전 세계 아동 청소년을 위한 방탄소년단의 진심 어린 행보와 아낌없는 지원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방탄소년단의 영상은 유튜브 채널 유니세프한국위원회(https://youtu.be/qV1wiMZkuCk)와 방탄tv(https://youtu.be/LB0cgXyXl88)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