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김태훈, 이하 공진원)은 <제4회 전통문화유산활용 브랜드 문화상품 개발 공모>를 3월 29일부터 4월 2일까지 한다.

이 브랜드 문화상품 개발 공모는 전통문화요소, 소재, 기법 등을 활용한 여가생활 브랜드 문화상품을 선정하며, 대한민국 국적 또는 소재의 문화상품 개발과 제조 가능 업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올해로 4회차를 맞이하는 <2021 제4회 전통문화유산활용 브랜드 문화상품 개발 공모>는 차(茶), 홈카페, 휴식(休), 집(住) 등의 키워드를 반영하는 ‘여가생활(餘暇生活)’을 주제로 한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제4회 전통문화유산활용 브랜드 문화상품 개발 공모'를 3월 29일부터 4월 2일까지 한다. [포스터=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제4회 전통문화유산활용 브랜드 문화상품 개발 공모'를 3월 29일부터 4월 2일까지 한다. [포스터=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이 공모사업 지원 대상에 선정되면 시제품 제작비와 개발 제품 매입 및 상품, 학술, 브랜딩 등의 전문가 자문을 지원한다. 공모 신청은 3월 29일부터 4월 2일까지 유효하며, 1차 서류심사 후 통과자에 한해 2차 실물 심사 후 최종 선발한다.

공진원의 김태훈 원장은 “2016년부터 본 사업을 통해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한국적 콘텐츠의 폭넓은 가치를 담은 문화상품을 개발하여 한국의 미감을 선보여왔다”고 말했다. 또한 “올해는 특히, 삶의 반경이 ‘머무르는 집’을 중심으로 이동함에 따라 일과 휴식, 치유가 공존하는 공간에 대한 취향이 두드러지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상을 반영한 ‘여가생활’을 공모 주제로 하여, 일상을 풍요롭게 채울 수 있는 다채로운 브랜드 문화상품의 발굴이 기대된다 ”고 덧붙였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진원 누리집(www.kcdf.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난 브랜드 문화상품 공모 제품은 공진원 온·오프라인숍 공예정원(kcdfshop.kr), 국립박물관 문화상품점(museumshop.or.kr), 한국문화재재단 문화상품점 KHmall(khmall.or.kr)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