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로 인한 위험기상 대응위해 기상청과 강원도 MOU
기후변화로 인한 위험기상 대응위해 기상청과 강원도 MOU
  • 강나리 기자
  • heonjukk@naver.com
  • 승인 2020.07.12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기상관측망 공동구축, 재해재난 공동 대응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구온난화 등으로 진행되는 우리나라의 기후변화에 따른 태풍‧대형 산불 등 위험 기사에 신속대응하기 위한 공동협력체계 구축을 본격화 한다.

지난 9일 강원도와 기상청은 기후변화에 따른 급격하게 발생하는 태풍, 대형 산불 등으로부터 재난을 최소화 하기위한 '기상 분야 공동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기상청]
지난 9일 강원도와 기상청은 기후변화에 따른 급격하게 발생하는 태풍, 대형 산불 등으로부터 재난을 최소화 하기위한 '기상 분야 공동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 최문순 강원도지사, 오른쪽 김종석 기상청장. [사진=기상청]

기상청(청장 김종석)과 강원도(도지자 최문순)는 지난 9일 기후변화에 따른 급격한 위험기상으로부터 재난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상 분야 공동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도가 보유한 기상관측장비를 기상청에서 총괄 관리함으로써 관측환경 개선 및 관측자료 품질을 향상하며, 기상‧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공동 협력사업을 추진을 추진하기 위한 협약이다.

주요내용으로는 ▲기상관측장비 관리 일원화 ▲최적의 기상관측망 구축을 위한 협력방안 공동 발굴 ▲기상자문관 운영 ▲빅데이터 기반 산불대응 체계 구축 ▲기상‧기후변화 대응 협력사업 발굴 등 이다.

김종석 기상청장은 “협약을 통해 강원도 내 최적의 기상관측망 구축과 더욱 상세한 기상정보 지원이 가능해진다. 재해재난으로부터 국민 안전을 지키고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이바지 할 것을 기대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0
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