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자신과 함께 떠난 30분의 여행
나 자신과 함께 떠난 30분의 여행
  • 김경아 기자
  • abzeus@nate.com
  • 승인 2020.03.16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역력을 기르는 온에어 브레인명상 체험기

코로나19로 회사와 집을 오가는 단순한 생활리듬으로 접어든 지 한 달이 넘었다. 주말에도 되도록 외출을 삼가고 집에 있으니 처음에는 열심히 챙겨 했던 스트레칭도 점점 귀찮아졌다. 움직임은 점차 줄어들고, 무언가 먹을 것을 찾으며 온라인으로 영화와 각종 동영상을 뒤적이는 시간이 계속 되면서 이건 아니다 싶었다.

일요일 오전, 활력있게 움직이고 싶다 생각하지만, 역시 지금 내 모습은 무기력하다. 혼자서는 운동할 것 같지 않아 이리저리 홈트레이닝 영상을 검색하지만, 익숙해진 귀차니즘에 검색하는 시간도 한참이다. 수많은 동영상 중에 무리하지 않게 따라하면서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 아, 명상전문기업 단월드에서 ‘온 국민 면역력 관리 단월드 온에어 방송’으로 운영하는 브레인명상이 눈에 들어온다.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리는지 확인하니 30여 분. 이 정도면 할 수 있겠다 싶어 옷을 편하게 입고 컴퓨터를 켰다.

국가공인브레인트레이너이고, 단월드 교육팀장으로 명상트레이너로 20년 경력을 가진 소현정 트레이너가 '심신을 이완하고 긍정의 에너지를 채우는 수련'이라는 타이틀로 브레인명상을 지도했다.

[사진=단월드 홈페이지 온라인 수련 화면 캡처]
[사진=단월드 홈페이지 온라인 수련 화면 캡처]

본격적인 브레인명상에 들어가기 앞서 자율진동을 체험했다. 트레이너의 멘트에 따라 힘을 빼고 고개를 좌우로 돌리고, 어깨와 긴장된 허리를 흔들면서 진동을 했는데, 아직은 흔드는 것이 어색했다. 호흡을 입으로 내쉬라는 말에 숨을 내뱉으니 긴장을 많이 하고 있었는지 가슴이 시원해지면서 그제서야 힘이 빠지기 시작했다. 답답한 곳은 가볍게 두드려주라는 멘트에 따라 허리, 다리도 툭툭 두드려주었더니 세게 두드린 것도 아닌데 시원한 느낌이 들었다. 어깨와 목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한 후에는 양 손을 깍지끼고 가슴을 두드려주었다. 역시나 기분좋은 시원한 느낌과 함께 눈이 밝아지는 것 같았다.

​[사진=단월드 홈페이지 온라인 수련 화면 캡처]
​[사진=단월드 홈페이지 온라인 수련 화면 캡처]

이어서 장을 풀어주고 열감을 느끼게 하는 배꼽힐링을 체험했다. 처음에는 아랫배를 세게 눌렀더니 잠깐 메스꺼움도 느껴졌다. 자신의 호흡에 맞게 하라는 트레이너의 지도에 따라 강약을 조절하며 눌러주니 속이 편안해지면서 머리가 묵직했던 것이 가벼워진다. 기분이 좋아지기 시작했다.

소현정 트레이너는 "장이 건강해지면 장기능의 활성화, 숙변 제거, 면역력이 길러진다. 우리 몸의 생기를 충만하게 해주며 위장, 간장, 신장 등에 부드러운 마사지 효과가 있다. 대부분 호르몬은 뇌에서 만들어진다고 알고 있지만, 행복호르몬이라 불리우는 세로토닌은 장에서 90% 이상이 만들어진다. 속이 편안하면 정신이 건강해지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힘이 길러진다."고 말했다.

[사진=단월드 홈페이지 온라인 수련 화면 캡처]
[사진=단월드 홈페이지 온라인 수련 화면 캡처]

배꼽힐링을 마친 후에는 양 손을 가슴 앞에서 벌렸다 오므렸다 하면서 기에너지를 느끼는 지감수련에 들어갔다. 약간 졸린 듯한 나른함과 함께 손과 손 사이에 무언가 있는 것 같은 느낌이 생소하면서도 신기했다. 집중할수록 아랫배부터 시작하여 온 몸이 따뜻해졌다.

트레이너는 마지막으로 긍정적인 메시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일지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 총장의 '붓그림 명상'이라는 책의 한 구절을 읽어주었다. '당신에게 완벽한 휴식을 제공할 수 있는 곳은 당신의 몸이다.'라는 구절이 와닿는다. 내 몸에서 보내오는 신호를 무시하고, 주변 사람들을 통해서 위로를 얻으려 했던 기억들이 스쳐가며 이제부터는 나 자신에게 진짜 관심을 가져보리라 마음을 먹었다. 일요일 낮, 30여 분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따뜻하고도 기분 좋은 여행을 다녀온 느낌이다.

[사진=단월드 홈페이지 온라인 수련 화면 캡처]
[사진=단월드 홈페이지 온라인 수련 화면 캡처]

명상전문기업 단월드는 지난 2월 26일부터 홈페이지(www.dahnworld.com)에 회원을 위한 정규 수련을 ‘온 국민 면역력 관리 단월드 온에어 방송’으로 편성표와 함께 공개했다. 하루 온라인 정규수련과 증상별 효과 높은 체조와 호흡, 명상을 24시간 체험할 수 있으며, 유튜브에서도 ‘단월드’를 검색하면 다양한 건강법을 시청할 수 있다.

18
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