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20일 국내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이후 두 달이 가까워지면서 불안해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감염증에 관한 두려움뿐만 아니라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주변인과의 관계가 단절되어 생기는 고립감, 소외감, 사회적 단절감 등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질병관리본부는 필요한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도록 심리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명상전문 체인지TV에서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다양한 체조와 명상 프로그램을 홈페이지에서 제공한다. [사진=체인지TV 화면 갈무리]
명상전문 체인지TV에서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다양한 체조와 명상 프로그램을 홈페이지에서 제공한다. [사진=체인지TV 화면 갈무리]

또한 명상전문 체인지TV(http://www.changetv.kr/)에서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다양한 체조와 명상 프로그램을 홈페이지에서 제공한다.

체인지TV이 제공하는 △스트레스 해소 △수면장애 완화 △휴식·릴랙스 △활력 충전 △체력 키우기 △유연성 기르기 △면역력 증진 △통증 완화 △의식 성장 △단월드 수련 △단무도·국학기공 △뇌활용·뇌교육 △명상·호흡 △국학TV △에너지 힐링 △깨달음의 삶 △일지TV 등의 프로그램 가운데 집에서 각자 몸에 맞는 프로그램을 골라 할 수 있는 게 특징.

코로라19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체인지TV가 제공하는 명상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활력을 찾아보자. 혼자 할 수 있지만 가족과 함께 한다면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다.

생활 속 체조로 면역력 증진

코로나19이후 관심이 쏠린 면역력을 높이고 싶다면 면역력 증진 프로그램을 보고 따라하면 된다. 하루 5분으로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상황별, 증상별, 체질별 멘탈헬스 체조 30편을 제공하는 ‘오늘의 멘탈헬스 체조’, ‘생활 속의 체조’, ‘직무스트레스 예방체조’, ‘직장인 멘탈헹스 체조’ ‘곧미남 트레이너의 한국 전통 홈트레이닝’, ‘뇌를 깨우는 1분 체조’ 등이 있다.

'곧미남 트레이너의 한국 전통 홈트레이닝'은 집에서 틈날 때마다 할 수 있는 체조를 중심으로 기혈순환과 수승화강의 원리를 접목한 전통 기체조로 상체는 가볍게, 하체는 튼튼하게 만들어 몸의 중심을 바로잡는 데 도움되도록 구성했다.

최근에는 몸과 마음이 밝고 환해지는 '겟비(GET Bright)체조'를 선보였다. 겟비체조는 우리 몸의 중심 중완혈을 자극하는 10가지로 동작으로 구성하였다. 가슴을 활짝 열고 몸과 마음이 밝고 환해지도록 하는 체조다.

명상으로 지친 몸과 마음에 휴식을

명상을 하고 싶다면 휴식·릴랙스 프로그램이나 명상·호흡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된다. 휴식·릴랙스에서는 ‘BHP명상’, ‘몸과 마음의 대화’ ‘休(휴)명상’, ‘브레인명상 가이드’ 등을 통해 명상을 할 수 있다.

체인지TV의 ‘브레인 명상 가이드’는 뇌를 활용한 명상으로 음악과 가이드를 통해 누구나 쉽게 명상을 체험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진=체인지TV화면 갈무리]
체인지TV의 ‘브레인 명상 가이드’는 뇌를 활용한 명상으로 음악과 가이드를 통해 누구나 쉽게 명상을 체험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진=체인지TV화면 갈무리]

‘휴명상’은 지친 몸과 마음에 여유를 주는 아름다운 도시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을 선보인다. 일상에서 만나는 휴식과 치유의 순간을 사계절의 아름다움과 함께 전한다. 잠시 하던 일을 멈추고 일상의 풍경과 소리에 귀를 기울여보면, 그 다정한 울림이 오감에 행복을 느끼게 한다.

휴식·릴랙스에는 새로 ‘브레인명상 가이드’를 제공한다. ‘브레인 명상 가이드’는 뇌를 활용한 명상으로 음악과 가이드를 통해 누구나 쉽게 명상을 체험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불면증에 시달리는 이들을 위한 브레인명상을 준비했다. 20분 가까이 명상을 하면 몸과 마음을 잠들기 쉬운 상태로 이끈다.

활기찬 아침은 솔라바디 555운동으로

유연성 기르기 항목에는 솔라바디555운동법을 제공한다. 발끝치기, 뇌파진동, 접시돌기기를 따라 할 수 있다. 특히 ‘활기찬 아침을 위한 555운동법’에서는 음악에 맞춰 발끝치기, 뇌파진동, 접시돌리기를 차례로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활력충전’ 프로그램에서는 ‘증상별 생활체조’ 프로그램을 볼 수 있다. 체조를 통해 몸과 마음의 상태를 스스로 힐링하고 싶거나, 증상별 맞춤 동작으로 자신에게 맞는 체조를 찾을 때, 또는 업무 중에도 틈틈이 건강관리를 하고 싶은 직장인에게 권하는 프로그램이다. 1~3분정도 시간을 내어 따라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체인지TV에서는  ‘단월드 온라인 정규수련’을 영상으로 제공하여 단월드 우수 트레이너들의 기체조, 명상, 호흡 수련을 체험할 수 있다. [사진=체인지TV 화면 갈무리]
체인지TV에서는 ‘단월드 온라인 정규수련’을 영상으로 제공하여 단월드 우수 트레이너들의 기체조, 명상, 호흡 수련을 체험할 수 있다. [사진=체인지TV 화면 갈무리]

체인지TV에서는 또한 명상기업 단월드의 수련을 영상으로 제공한다. 트레이너의 지도에 따라 인터넷을 통해 수련을 할 수 있다. 그 중 ‘단학 책을 통해 배우는 수련 원리’는 단학 수련을 이해할 수 있도록 단학 수련의 원리를 체계적으로 알려준다.

또한 ‘단월드 온라인 정규수련’을 영상으로 담아 체인지TV에서도 단월드 우수 트레이너들의 기체조, 명상, 호흡 수련을 체험할 수 있다.

체인지TV는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몸, 행복한 마음, 따뜻한 나눔을 위한 내 인생의 체인지를 표방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변화, 나부터 시작되는 힐링소사이어티를 꿈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