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5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제7회 도농교류의 날 농촌 여름휴가 캠페인'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도시와 농촌 간의 교류 확산을 위해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도농교류의 날(7월 7일)을 맞아 제정취지에 대한 홍보를 하고, 여름휴가철 도시민의 관광수요를 농촌으로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5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리는 '제7회 도농교류의 날 농촌 여름휴가 캠페인' 행사는 정보포상과 농촌관광 홍보관 및 체험관 등을 운영한다. [이미지=농림축산식품부]
5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리는 '제7회 도농교류의 날 농촌 여름휴가 캠페인' 행사는 정보포상과 농촌관광 홍보관 및 체험관 등을 운영한다. [이미지=농림축산식품부]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국회의원, 관광공사 관계자, 경제단체 관계자, 농촌체험휴양마을, 여행사 대표 등이 참석하고, 개막식과 함께 도농교류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11명에게 포상이 수여되고, 농촌관광 홍보관 및 체험관 운영 등을 통해 정책 소개와 농촌여행 정보 제공, 농촌체험, 농촌여행상품 판매 및 이벤트가 열린다.

이번에 유공자 포상에서 녹조근정훈장을 수상한 대구한방병원 백정한 병원장(52)은 한의사 시절인 2001년부터 농촌지역 대상 의료봉사와 일손돕기, 병원 내 농산물직거래 장터 운영, 전직원의 도농교류 동참유도 등 도농교류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가 크다.

행사장에서는 정책홍보관, 농촌체험관, 여행상품관 등 농촌관광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채로운 테마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농촌관광 정책홍보관에서는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책을 소개하고, 농촌 체험관에서는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실제 운영 중인 다양한 농촌체험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여행상품관에서는 농촌여행상품을 운영 중인 여행사들이 참가하여 도시민들에게 농촌여행 코스 및 이용방법 등을 안내하고 상품도 판매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장에는 도시민 대상 참여유도를 위한 농촌여행 관련이색 이벤트와 부대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물총으로 허수아비 맞추기’, ‘찾았다! 우리 농산물!’ ‘작은 텃밭 놀이’ 등을 통해 재미와 함께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으며,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뻥튀기를 현장에서 직접 튀겨 식혜와 같이 제공해 방문객들을 즐겁게 할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농촌여름휴가캠페인의 일환으로  ‘물놀이와 함께하여 더 재밌는 농촌체험 여행’ 7곳을 구성, 여름휴가철 온가족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농촌여행지 정보를 제공한다. [이미지=농림축산식품부]
농식품부는 농촌여름휴가캠페인의 일환으로 ‘물놀이와 함께하여 더 재밌는 농촌체험 여행’ 7곳을 구성, 여름휴가철 온가족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농촌여행지 정보를 제공한다. [이미지=농림축산식품부]

아울러 농식품부는 농촌여름휴가캠페인의 일환으로  ‘물놀이와 함께하여 더 재밌는 농촌체험 여행’ 7곳을 구성, 여름휴가철 온가족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농촌여행지 정보를 제공하여 여행객들이 농촌여행에 대한 관심을 이어가도록 할 계획이다. 여행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농촌관광 포털 ‘농촌여행, 웰촌(www.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