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농업 활성화 위한 박람회 열린다
도시농업 활성화 위한 박람회 열린다
  • 신미조 기자
  • mjshin05@naver.com
  • 승인 2018.09.13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 9월 13일 경기 동탄에서 ‘제7회 대한민국 도시농업 박람회’ 개막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촌진흥청, 산림청, 경기도, 화성시와 공동으로 ‘제7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이하 박람회)를 9월 13일(목)부터 16일(일)까지 4일간 경기도 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 일원에서 개최한다.


도시농업박람회는 도시농업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도시민들의 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도시농업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며, 도시농업의 다원적 가치를 알리고자 개최해 왔다. 2012년에는 서울시 서울광장에서 도시농업박람회가 처음 열렸으며, 2013년과 2014년에는 대구자연과학고, 2015년에는 순천만정원, 2016년에는 광주풍암공원, 2017년에는 시흥배곧생명공원에서 열렸다.

[자료=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는 13일  ‘#빌딩숲 도시농업, 도시가 농업을 태그하다’라는 주제로 제7회 대한민국 도시농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자료=농림축산식품부]

이번 박람회에서는 ‘#빌딩숲 도시농업, 도시가 농업을 태그하다’라는 주제로 도시농업을 통한 도농상생과 다원적 가치를 공유하기 위한 전시·참여형 행사들이 선보인다. 그리고 도시농업 미래관, 숲정원 전시, 원예체험 강좌, 식물심기 및 곤충 체험 등 도시농업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다양한 생활 속 실천매뉴얼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제14회 전국 생활원예 경진대회, 1평 텃밭 경진대회 등 가족 단위 관람객을 비롯한 일반 시민들의 참여행사도 다채롭게 진행되며, 방송인 김미화 씨가 진행하는 시티팜 토킹콘서트, 버스킹 등 다양한 공연이 열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그리고 행사 기간에 민관합동 도시농업 정책워크숍, 도시농업 미래제안 포럼 등 4개의 학술행사가 열려 도시농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 발전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도 마련한다. 박람회 입장료는 무료이며, 행사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제7회대한민국도시농업박람회.com)에서 볼 수 있다.

이개호 농식품부 장관은 박람회 개막식에서 “이제 우리 농업은 국민의 먹거리뿐만 아니라 국민의 정서적 안정을 책임지는 분야까지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다. 도시농업이 시민들 간 어울림·소통의 공간을 제공함은 물론 도농협력을 위한 가교역할로서의 기대도 크다”라고 밝혔다.

2
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