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물산업클러스터 유망기업 선정 집중 지원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유망기업 선정 집중 지원
  • 정유철 기자
  • npns@naver.com
  • 승인 2019.05.13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환경공단, 5월13일부터 6월 5일까지 희망 기업 모집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잠재력이 높은 국내 물 기업이 세계 수준으로 도약하도록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유망기업(스타기업)’을 집중 지원한다. 이를 위해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유망기업(스타기업) 공모’를 5월 13일부터 6월5일까지 실시한다.

대구에 조성중인 국가 물산업클러스터 현장. [사진=한국환경공단]
대구에 조성중인 국가 물산업클러스터 현장. [사진=한국환경공단]

‘유망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은 물산업클러스터의 지원 아래 기술검증 및 성능향상 등으로 보유기술의 우수성을 확인받고, 판로 확대와 외국 진출을 위한 도움을 받게 된다.

이외 △물산업클러스터 내 입주공간 임대료, 시설사용료, 시험분석 수수료 감면 △국내외 인·검증 취득 상담(컨설팅) 지원, 한국환경공단 실행사업 구매검토 △판매 및 상담 비용지원 △국내외 전시회 공동참여 등 물산업클러스터 기업지원의 다양한 혜택도 받는다.

공모는 △정수·재이용 △하수·폐수 △상수관망 등 3개 분야이며, 한국환경공단은 각 분야별로 1개사씩 모두 3개 기업을 선정한다. 이번 공모는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3조에 해당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물산업클러스터 실증화 시설에서 성능의 검증이 가능한 기술과 제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이면 지원할 수 있다.

물산업클러스터는 국내 물기업의 연구개발부터 사업화, 해외진출까지 전(全) 주기 지원을 위해 환경부가 조성 중인 국가기반시설이다. 국비 2,409억 원을 투자하여 대구광역시 달성군 국가산업단지에 부지 145,209㎥ 규모로 구축 중에 있으며 올해 7월 운영을 앞두고 있다.

한국환경공단은 물산업클러스터 유망기업 선정과 성공 본보기(모델) 기업을 육성하여 국내 물기업의 관심을 이끌고 물산업클러스터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물산업클러스터 조감도. 물산업클러스터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국가산업단지에 부지 145,209㎥ 규모로 구축 중에 있으며 올해 7월 운영을 앞두고 있다. [조감도=한국환경공단]
물산업클러스터 조감도. 물산업클러스터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국가산업단지에 부지 145,209㎥ 규모로 구축 중에 있으며 올해 7월 운영을 앞두고 있다. [조감도=한국환경공단]

물산업클러스터 실증화 시설은 수처리 장치, 부품, 계측기 등 기업이 개발한 기술의 성능을 검증하는 연구시설이며, 실증 및 종합관망시험 시설, 수요자 설계구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환경공단은 공모를 접수한 물기업을 대상으로 분야별 전문가(10명 내외)의 평가(기업경쟁력, 기술우수성)를 거쳐 최종 대상기업을 선정하며 7월 초 한국환경공단 누리집(www.keco.or.kr)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은 잠재력이 높은 국내 물 기업이 세계 수준으로 도약하도록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유망기업(스타기업)’을 집중 지원한다. 이를 위해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유망기업(스타기업) 공모’를 5월 13일부터 6월5일까지 실시한다. [포스터=한국환경공단]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은 잠재력이 높은 국내 물 기업이 세계 수준으로 도약하도록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유망기업(스타기업)’을 집중 지원한다. 이를 위해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유망기업(스타기업) 공모’를 5월 13일부터 6월5일까지 실시한다. [포스터=한국환경공단]

이번 공모 접수는 한국환경공단 누리집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참가신청서를 작성한 후 담당자 메일(watercluster@ keco.or.kr)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우편 주소: 대구광역시 달성군 구지면 응암리 1285,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사업단 스타기업 담당자 앞 (우 : 711-891)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물산업클러스터는 우리 물 산업의 세계적 도약을 위한 전초기지”라며, “유망기업 공모를 통해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물기업을 발굴해 국내 물산업의 성공신화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0
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