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장관 조명래)는 환경보전협회(회장 이우신)와 국내 최장수ㆍ최대 규모의 환경전시회인 ‘국제환경산업기술ㆍ그린에너지전(이하 엔벡스 2019)’을 5월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 1층 A홀에서 개최한다. 1979년에 시작하여 올해로 41회를 맞이하는 ‘엔벡스 2019’는 국내 환경산업 관련 기술전시회 중 개최 역사가 가장 길며, 올해 1월 국제전시연합회(UFI)로부터 국제 전시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환경부는 환경보전협회와 국내 최장수ㆍ최대 규모의 환경전시회인 ‘국제환경산업기술ㆍ그린에너지전(이하 엔벡스 2019)’을 5월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 1층 A홀에서 개최한다. [이미지=엔벡스 홈페이지]
환경부는 환경보전협회와 국내 최장수ㆍ최대 규모의 환경전시회인 ‘국제환경산업기술ㆍ그린에너지전(이하 엔벡스 2019)’을 5월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 1층 A홀에서 개최한다. [이미지=엔벡스 홈페이지]

‘엔벡스(Environmental Exhibition, ENVEX) 2019’에는 미국, 중국, 일본, 유럽지역 등 19개국 244개 기업이 참가하며 1,000여 명의 해외 구매자(바이어)를 포함해 4만여 명이 참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행사는 수질, 대기, 측정분석, 폐기물, 재활용, 친환경 상품 등 환경 전분야의 기술과 제품이 선보이며 미세먼지 측정 및 관리, 저감 기술을 비롯해 유해화학물질 관련 기술도 전시될 예정이다. 사물인터넷(IoT)기술과 스마트앱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미세먼지를 측정하고 경보 및 자동환기가 가능한 기기(시스템)와 화학물질 누출에 즉각 반응하여 측정정보를 무선으로 전송하는 감지(센서) 기술 등이 대표적이다.

아울러, 같은 장소에서 함께 열리는 ‘2019년도 환경기술ㆍ산업 성과전시회’에서는 미세먼지 및 폐기물 산업과 관련된 34개 기관 및 기업의 최신 환경기술 개발 현황 및 산업육성 지원의 성과물이 선보인다. 

이 외에 새싹기업(스타트업) 특별관 구성 및 세미나가 예정되어 있고, 국내 중소 환경기업의 해외 진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제13회 ‘한‧중 환경기업 기술협력 교류회’ 및 해외구매자(바이어) 초청 과정(프로그램)을 선보인다.

 5월 15일 코엑스 컨퍼런스룸 308호에서 열리는 ‘한‧중 환경기업 기술협력 교류회’는 중국 최대 환경공업단지인 의흥환보과기공업원에 입주한 13개 기업 대표들을 초청해 국내 환경기업의 기술을 소개하고, 중국과 국내 환경기업 간의 1대1 상담회를 연다. 해외구매자(바이어) 초청 과정(프로그램)은 약 70명의 환경산업 관련 해외구매자를 초청하여 국내 기업과 해외구매자 간 1대1 사업기회(비즈매칭)를 주선하고 이번 전시장과 국내환경 산업을 시찰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