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을 통해 아이 마음을 이해하고 소통 방법을 익히는 전문 강사와의 힐링 비대면 부모교육이 서울시아동복지센터에서 진행된다.

비대면 부모교육 모집 [사진=서울시]
비대면 부모교육 모집 [사진=서울시]

교육은 ‘엄마표 그림책 감정코칭’과 ‘토닥토닥 그림책 마음 여행’ 과정으로 구성하여 가정 내 건강한 양육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에서 아이를 양육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양육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부모를 위해 마련됐다. 각 교육은 온라인 줌(ZOOM)으로 진행되며, 오는 15일까지 참여할 부모 40명씩 선착순 모집한다.

먼저, ‘엄마표 그림책 감정코칭’ 교육은 오는 1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2시간으로 운영된다.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7~10세)를 양육 중인 부모에게 추천하는 내용으로 ▴마음공감연습 ▴양육태도점검 ▴공감대화법 등으로 구성됐다. 그림책으로 평소 양육태도를 점검하고 좋은 소통을 위한 대화법 사례를 연습할 수 있다.

다음으로 ‘토닥토닥 그림책 마음 여행’ 교육은 오는 1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2시간 진행한다. 미취학 유아기 자녀(4~7세)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에게 추천하는 내용으로 ▴감정 표현 연습 ▴위로와 공감 ▴화난 마음 안아주기 등으로 구성됐다. 아이의 행동과 마음을 이해하도록 돕고 육아의 어려움을 위로받을 수 있다.

아울러, 영‧유아 부모교육 전문가인 손지수 소장(아노아 우리 아이 행복연구소)의 진행으로 부모들이 궁금한 것을 물어볼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서울특별시아동복지센터’ 누리집에서 ‘상담실 부모교육신청’을 클릭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아동복지센터 상담팀 또는 전자우편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