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광복절 역사여행 떠나자!
나만의 광복절 역사여행 떠나자!
  • 김민석 기자
  • arisoo9909@naver.com
  • 승인 2019.08.08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는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국내여행을 추천하고 지원하는 ‘광복절 역사여행 10선’을 선정하고 이와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이번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광복절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더욱 의미 있고 특별한 광복절이 될 전망이다. 이번 광복절을 맞아 준비한 10개의 역사여행 코스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이하 테마여행 10선)’과 연계하여 테마 10선 각 권역 내 특별 코스로 선정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광복절을 맞아 '광복 역사여행 10선' 을 선정했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는 광복절을 맞아 '광복 역사여행 10선' 을 선정했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각 선정 코스는 역사관광지 1~2곳과 테마여행 10선의 대표 코스 중 1~2곳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역사여행과 함께 다양한 자연환경,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선정된 코스와 관련한 이벤트는 ▲광복절을 맞아 가고 싶은 역사여행지 투표 ▲나만의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코스 만들기로 진행된다. 투표 이벤트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및 테마여행 10선 블로그를 통해 ‘광복 역사여행 10선’ 코스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코스를 선택하고, 해당 코스를 선택한 이유를 간략하게 남기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코스 만들기 이벤트는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추천코스 중 하나를 선택해 1박 2일 여행계획서를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총 100팀을 선정한 후에 여행 지원비를 지급한다. 여행 경비를 지급받은 지원자는 8월 15일에서 31일 사이에 여행을 떠난 후 후기를 작성해야 한다. 우수 후기는 영상 부문과 사진‧글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오는 12일까지 대한민국 구석구석 및 테마여행 10선 홈페이지(https://ktourbest10.visitkorea.or.kr)와 블로그(https://blog.naver.com/ktourbest10),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ktourbest10)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많은 사람들이 우리 국토와 역사, 문화를 지키기 위해 노력했던 선열들의 발자취들을 다시 한 번 돌아보고, 테마여행 10선의 대표관광지 등 곳곳에 숨겨진 국내여행의 명소들도 함께 찾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0
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