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 있는 날, 연말을 더욱 즐겁게 즐기자!
문화가 있는 날, 연말을 더욱 즐겁게 즐기자!
  • 김민석 기자
  • arisoo9909@naver.com
  • 승인 2018.12.26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전국에서 연말 공연, 행사 열려…영화, 공연 프로스포츠 관람 할인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국민들이 일상에서 문화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가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2018년 12월 ‘문화가 있는 날’인 오는 26일과 해당 주간에는 전국에서 1,930개의 문화행사가 국민과 만날 예정이다.

2018 마지막 ‘집콘’

tvN ‘알쓸신잡’에 출연하고 있으며, 소설 ‘살인자의 기억법’의 저자인 김영하 작가가 ‘도시가 집이다’라는 주제로 2018년 마지막 ‘집콘’에 나선다. 방송과 강연에서 재치 있는 입담을 선보였던 김영하 작가는 현대사회에서 달라진 ‘집의 기능’에 관한 이야기를 관객들과 함께 풀어나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강연은 벽면이 책으로 가득 찬 인천 송도의 북카페에서 열려, 책이 주는 포근함과 따뜻한 분위기가 강연과 어우러져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집콘’은 네이버TV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되며,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12월 문화가 있는 날 전국지도.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12월 문화가 있는 날 전국지도.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연말·성탄절 맞아 다양한 공연과 체험 진행

한 해를 보내고 새해를 기다리는 아쉬움과 설렘의 문턱에서, 가족 간 또는 이웃 간에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연말·성탄절 계기 공연과 다양한 체험이 진행된다.

경남 창원 3·15 아트센터 소극장에서는 JTBC ‘팬텀싱어2’ 우승팀 포레스텔라의 구성원 배두훈. 강형호와 재즈밴드 프렐류드 등이 출연하는 ‘재즈 토크 크리스마스(Jazz Talk Christmas)’가 열린다. 전석 30% 할인된 가격에 관람권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전남 영광 예술의전당에서는 강렬한 록 음악으로 무대를 압도하는 록밴드 워킹애프터유의 작은음악회 ‘워킹애프터유의 경쾌한 록(ROCK)’을 전석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영화와 공연, 프로스포츠 관람 할인으로 가족과 함께 ‘문화 나들이’

‘문화가 있는 날’에는 영화와 공연, 프로스포츠 관람 할인으로 가족이 함께 문화를 즐기고, 할인 혜택으로 외식을 즐기는 ‘가족 나들이’가 새로운 문화가 되고 있다. 이번 달에는 하정우와 이선균이 출연하는 ‘PMC: 더 벙커’가 개봉한다. 미래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남북한의 대치 상황을 그린 이 영화는 두 배우의 열연과 긴장감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 외에도 ‘블러드 다이아몬드’, ‘배틀 트랩’, ‘툼 인베이더’등 외화도 개봉한다. ‘문화가 있는 날’ 당일에는 오후 5시부터 9시 사이에 상영되는 일반 영화(2D)를 5,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2018년의 마무리를 웃음으로 채울 수 있는 공연도 있다. ▲강박증 치료를 위해 상담소를 찾은 6명의 이야기를 유쾌하게 그린 연극 ‘톡톡’과 ▲송곳니도 없고 날지도 못하는 뱀파이어 소년 아더의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그린 뮤지컬 ‘뱀파이어 아더’는 전석 40% 할인된 가격에 관람할 수 있다. ▲조선시대, 금주령, 전기수라는 흥미로운 배경과 소재를 바탕으로 탄생된 창작가무극‘ 금란방’도 40% 할인된 가격에 볼 수 있다.

연말을 맞이해 가족들과 함께 관람하는 스포츠 경기에도 혜택이 마련된다. 프로농구 원주DB와 전주KCC의 맞대결, 안양KGC와 부산KT, 그리고 울산모비스와 창원LG와의 경기는 고등학생 이하 동반 가족에 한해 50% 현장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대전충무체육관에서 열리는 프로배구 V리그 삼성화재와 현대캐피탈의 경기도 초등학생 및 유소년 이하 동반 가족에 한해 50% 현장 할인을 제공한다.

2019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 설명회 개최

한편, 26일 서울 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는 2019년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 설명회가 열린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18년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의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2019년에 추진될 공모사업을 소개해 ‘문화가 있는 날’의 참여를 홍보한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문화가 있는 날’ 공식 홈페이지(http://www.culture.go.kr/wday 또는 문화가있는날.kr)에서 사전 참여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문화가 있는 날’ 공식 유튜브 채널로도 생중계된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시설과 각종 혜택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
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