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한국학중앙연구원 서평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 한국학중앙연구원
제3회 한국학중앙연구원 서평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학중앙연구원은 8월 1일부터 8월 22일까지 ‘제3회 한국학중앙연구원 서평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2020년 이후부터 현재까지 한국학중앙연구원이 발간한 100여 권의 도서 중 한 권을 읽고 서평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대상도서는 한국의 인문, 역사, 사회 분야의 새로운 대상을 다루거나 주목할 만한 통찰을 실은 교양서와 학술서 등으로서 연구원이 발간한 도서다.

목록은 한국학중앙연구원 누리집 ‘출판·자료’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평은 책의 줄거리 요약이 아닌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이메일(akspress@aks.ac.kr)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대상 1명(한국학중앙연구원장상 및 25만원 상당 상품권) ▲최우수상 1명(한국학중앙연구원장상 및 20만원 상당 상품권) ▲우수상 2명(한국학중앙연구원장상 및 15만원 상당 상품권) ▲장려상 4명(한국학중앙연구원장상 및 10만원 상당 상품권)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입상작은 오는 8월 30일 경 한국학중앙연구원 누리집 공지사항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수상 작품은 추후 도서 홍보 목적 등으로 활용될 수 있다.

이 서평 공모전은 한국학에 관심을 높이고 한국학중앙연구원의 연구성과를 알리기 위해 2022년부터 매년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