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소극장혜화당이 매년 가을마다 선보이는 단막극 페스티벌 제8회 단단페스티벌(부제 소극장혜화당 50분 단편듀엣전) 이 오는 10월 11일부터 11월 12일까지 5주간 개최된다.

단단페스티벌은 50분 단막극을 통해 극단의 창작역량을 강화하고자 기획된 연극 축제로, 올해에는 10개의 참가 극단의 작품이 무대에 오른다.

대학로 소극장혜화당이 매년 가을마다 선보이는 단막극 페스티벌 제8회 단단페스티벌이 오는 10월 11일부터 11월 12일까지 5주간 개최된다. 포스터 소극장혜화당
대학로 소극장혜화당이 매년 가을마다 선보이는 단막극 페스티벌 제8회 단단페스티벌이 오는 10월 11일부터 11월 12일까지 5주간 개최된다. 포스터 소극장혜화당

 

페스티벌 첫 주(10/11~10/15)에는 극단 드림시어터컴퍼니의 <에덴고시원>과 극단 유혹의 <일곱번째 딸, 바리데기>가 관객을 만난다. <에덴고시원>은 사회적으로 고립된 고시원에 살고 있는 청년들의 이야기를 통해 오늘날 고독에 직면한 청년들의 현실을 보여준다. <일곱번째 딸, 바리데기>는 버려짐 속에 나를 알아가는 과정을 보여주는 작품이다.

2주차(10/18~10/22)는 창작집단 결의 <바디바디 체인지!>와 프로젝트 삼의 <겨울>이 공연한다. <바디바디 체인지!>는 새로운 삶을 살고자 새로운 몸으로 이식하는 프로그램 '바디바디 체인지!'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았다. 연극 <겨울>은 도시의 외로움을 대표하는 공간에서 남녀의 대화를 통해 온기를 찾는 인간과 겨울밤의 스산한 공기를 처연하게 전달한다.

3주차(10/25~10/29) 극단 해봄의 <부족한 사람들의 케미 폭발>과 극단 칠보의 <춤추는 하루>가 무대에 오른다. 연극 <부족한 사람들의 케미 폭발>은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청년들의 고군분투기를 네 편의 에피소드로 흥미롭게 풀어낸다. <춤추는 하루>는 어느 가족에게 일어난 사건을 통해 인간 일생을 상징하는 인간 행동의 다양한 표현을 코미디 마임과 슬랩스틱, 풍물 연주와 노래로 신명 나게 채운 작품이다.

4주차(11/1~11/5) 작품은 극단 바오의 <인생은 타이밍>과 극단 이명희의 <옆집남자 윗집아빠>이다. 연극 <인생은 타이밍>은 살아가며 반드시 직면하는 적절한 타이밍의 문제, 때를 놓쳐 후회하고 때를 잡아 기뻐하는 인생의 결정적 타이밍을 연극으로 보여준다. <옆집남자 윗집아빠>는 지난해 초연에 이어 올해 우수 초청작으로 선정된 작품으로, 예술가는 예술을 위해 무엇을 희생하고 얻어가는지 낙원빌라에 사는 거주민들의 소음 사건을 통해 다룬다.

마지막 주(11/8~11/12) 공연 작품은 극단 광대모둠의 <우리 방>과 극단 경험과상상의 <인간문제>이다. <우리 방>은 상대방을 위하는 마음으로 한 말과 행동이 서로에게 상처가 되는 자매의 모습을 통해 진정한 이해와 다정함에 관해 말하고자 한다. 2021년 초연 후 올해 우수 초청작으로 선정된 <인간문제>는 현실의 모순을 고발하고 인간다움을 회복하길 희망하는 한국근대소설 강경애의 <인간문제>를 젊은 창작자들의 좌충우돌 연극 만들기 과정을 통해 펼쳐낸다.

2023 제8회 단단페스티벌-소극장혜화당 50분 단편듀엣전은 서울 종로구 대학로 소극장 혜화당에서 평일 오후 6시, 8시, 주말에는 오후 4시, 6시 공연한다. 월요일과 화요일에는 공연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