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이경돈, 이하 재단)과 롯데홈쇼핑이 2월 1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 디자인랩 2층 서울-온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경돈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와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서울디자인재단과 롯데홈쇼핑이 2월 1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디자인랩 2층 서울-온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서울디자인재단]
서울디자인재단과 롯데홈쇼핑이 2월 1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디자인랩 2층 서울-온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서울디자인재단]

이번 협약에 따라 재단과 롯데홈쇼핑은 국내 우수한 디자인 기업의 상품개발과 판로개척, 홍보를 도울 예정이다.먼저 기업의 상품개발과 유통을 지원한다. 두 기관은 상품 개발을 위해 DDP디자인스토어에 입점한 디자인기업을 대상으로 최근 롯데홈쇼핑의 마스코트로 사랑받고 있는 벨리곰과 DDP를 콜라보한 ‘DDPx벨리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벨리곰은 10~30대 MZ 세대를 대상으로 진행한 사내 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캐릭터다. 

‘DDPx벨리곰’ 프로젝트는 5월 가정의 달에 팝업스토어와 DDP디자인놀이동산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DDP디자인스토어 내 설치될 팝업스토어에선 콜라보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된 신상품과 벨리곰 굿즈를 만날 수 있다.

서울디자인재단 이경돈 대표이사는 “MZ세대 트렌드를 선도하는 롯데홈쇼핑과 협력하는 이번 협약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재단은 앞으로도 분야의 한계를 두지 않고 여러 기업, 기관 등과 협력해 디자인의 선한 영향력을 넓히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