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진흥원(이사장 임경숙)이 배추 값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배추 재배 농가를 돕고 배추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숭채만두'를 주제로 온라인 쿠킹 클래스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숭채만두 [사진 한식진흥원]](https://cdn.ikoreanspirit.com/news/photo/202301/70736_71069_332.jpg)
겨울철 대표 채소인 배추는 예로부터 숭채(菘菜)라 불리며 위와 장을 편안하게 하여 여러 채소 중에 늘 먹어도 좋은 채소로 여겼다.
숭채만두는 배추를 다져 넣은 소를 만들고, 이를 배추잎으로 잘 감싼 후 쪄내어 만든 음식이다. 이 만두는 드라마 '대장금'과 지난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환영 만찬에 메뉴로 선보이며 인기를 끌었다.
!['숭채만두 온라인 쿠킹클래스' 장면 [사진 한식진흥원]](https://cdn.ikoreanspirit.com/news/photo/202301/70736_71070_3350.jpg)
선착순 6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숭채만두 온라인 쿠킹클래스'는 참가자들에게 밀키트를 제공한 후 각 가정에서 영상을 보며 참여했다.
숭채만두 시연 영상은 한식진흥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한식진흥원 임경숙 이사장은 “최근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배추 재배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클래스를 운영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