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악연맹은 대한체육회와 함께 서울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AR클라이밍’ 교육을 했다. [사진 대한산악연맹]](https://cdn.ikoreanspirit.com/news/photo/202212/70491_70693_5010.jpg)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은 대한체육회와 함께 서울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AR클라이밍’ 교육을 했다.
AR클라이밍 체육수업 및 방과 후 수업은 난우초등학교, 매봉초등학교, 보라매초등학교 등 서울지역 10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11월부터 진행하였다.
또한 이들 10개 초등학교 대상으로 학교별 온라인 대항전도 열렸다. 온라인 대회 결과, 난우초등학교가 결승전에서 매봉초등학교를 물리치고 1위를 차지했다.
교육과 대회에 참여한 초등학교 학생은 "AR클라이밍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클라이밍을 배워 재미있었다. 친구들과 같이 다른 학교랑 경쟁도 하니 더욱 재밌었고 스릴 있는 것 같다. 앞으로도 AR클라이밍을 지속적으로 배우고 싶다"고 밝혔다.
대한산악연맹은 대한체육회의 지원을 받아 2021년부터 지속해온 유소년스포츠기반구축사업을 통해 유소년들에게 AR클라이밍을 체육수업 및 방과후수업을 한다.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한산악연맹이 주관, 문화체육관광부·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며, 아스포즈가 시설로 참여한 이번 사업은 '2022년 유소년 스포츠기반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학교체육 활성화와 초등학교와의 협업을 통한 유소년 체육 활동 참여율을 높이는 데 의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