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해넘이·해맞이 행사 전면 금지
국립공원 해넘이·해맞이 행사 전면 금지
  • 설성현 기자
  • yewon2@hanmail.net
  • 승인 2021-12-26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2월 31일 오후 3시부터 내년 1월 1일 오전 7시까지
2차례에 걸쳐 전국 21개 국립공원 탐방로 전면 통제
지리산 천왕봉 등 새해 국립공원 명소, 일출 장면 영상 제공

환경부(장관 한정애)와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은 최근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오미크론)의 확산세가 거세지는 등 방역 상황의 엄중함을 감안, 전국 21개 국립공원 내에서 해넘이·해맞이 행사를 전면 금지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특별방역 강화 조치에 따라 전국 21개 국립공원에 인접한 지자체에서도 해넘이·해맞이 행사 전면 금지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국립공원공단은 연말 일몰과 새해 일출을 보기 위해 일시에 많은 탐방객이  주요 해변가 및 정상부에 밀집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올해 12월 31일 오후 3시부터 내년 1월 1일 오전 7시까지, △내년 1월 1일 오후 3시부터 1월 2일 오전 7시까지 2차례에 걸쳐 모든 탐방로를 전면 통제한다. 이 시간 동안에는 연중 개방 중인 국립공원 직영 주차장 28곳도 이용할 수 없다. 전면통제된 탐방로 경로와 시간 정보, 직영 주차장의 자세한 현황은 국립공원공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립공원공단은 지리산 천왕봉 등 국립공원 4곳의 새해 일출 장면을 국립공원티브이(유튜브)를 통해 1월 1일 일출시간에 맞춰 실시간 영상으로 제공한다. 유튜브에서 ‘국립공원TV’로 검색하면 지리산 천왕봉, 설악산 대청봉, 한려해상 달아공원, 덕유산 향적봉 등의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한정애 장관은 “엄중한 방역 상황을 감안하여 새해 일출 장면은 아쉽더라도 국립공원 실시간 영상으로 감상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면서, “새해에는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될 수 있도록 국립공원의 방역 안전에도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1
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