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이 11월 20일(토)~21일(일) 이틀 동안 경기도 광명시 광명시민체육관 스포츠클라이밍 경기장에서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 대회를 개최한다. 

먼저 20일(토)부터는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한산악연맹이 주관하는 '2021 청소년 스포츠한마당 스포츠클라이밍 대회'를 시작하고, 21일(일)에는 대한산악연맹이 주최하고 경기도산악연맹이 주관하는 '제30회 회장배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를 개최한다.

대한산악연맹이 11월 20일(토)~21일(일) 이틀 동안 경기도 광명시 광명시민체육관 스포츠클라이밍 경기장에서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 대회를 개최한다. [포스터=대한산악연맹]
대한산악연맹이 11월 20일(토)~21일(일) 이틀 동안 경기도 광명시 광명시민체육관 스포츠클라이밍 경기장에서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 대회를 개최한다. [포스터=대한산악연맹]

 

 

이번 두 대회는 기존의 학생선수 위주의 대회와 달리 일반학생도 참가가능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 대회이다.

'2021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스포츠클라이밍 대회'는 학생선수와 일반학생이 소속에 관계없이 함께 팀을 이루어 참여하는 오픈대회로 부문은 총 4개(U-9, U-12, U-15, U-18)로 나뉘어 개최한다.

또한,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 서채현 선수가 일반학생들과 팀을 이루어 경기를 한다. 암벽여제 ‘김자인’ 선수는 시범 등반과 사인회를 한다.

연이어 열리는 '제30회 회장배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 대회'는 대한체육회 미등록 선수도 출전할 수 있다. 남, 여 초등부-저(1~3학년), 초등부-고(4~6학년), 중학부, 고등부 동일 연령대 청소년 참가부문이 있어 다양한 연령대의 청소년들이 스포츠클라이밍 기량을 발휘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무관중 대회로 대한산악연맹 온라인 채널(YOUTUBE, NAVER TV)로 생중계 방송한다. 전자출입명부 도입, 문진표 작성 및 발열 체크, 외부인 출입 통제, 철저한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COVID-19)방역 지침에 따라 체계적인 관리와 예방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