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신진국악실험무대 - 별의 별춤 페스티벌, 7월 31일~9월 5일 개최
2021 신진국악실험무대 - 별의 별춤 페스티벌, 7월 31일~9월 5일 개최
  • 정유철 기자
  • npns@naver.com
  • 승인 2021.07.28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안댄스컴퍼니 결 - RGB. [사진제공=한국춤예술센터]
코리안댄스컴퍼니 결 - RGB. [사진제공=한국춤예술센터]

 한국춤예술센터(이사장 차명희)는 2021신진국악실험무대 –별의 별춤 페스티벌을 7월 31일부터 9월5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4시 서울 대학로 소극장 스튜디오 SK에서 개최한다.

이번 별의 별춤에 참여하는 신진 무용가들은 앞으로 한국의 전통과 창작 무용계에서 뚜렷이 자리를 매김 할 재원으로 구성됐다. 그 첫 주를 진행할 박수윤은 국립무용단 단원으로 2014년 동아무용콩쿨 일반부 여자 부문 금상, 2015년 국제무용콩쿠르 민족무용 시니어 여자 1등상을 수상했으며, 두 번째 주의 안영환은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실기과 졸업 및 동대학원 수료하고, 서울특별시 무형문화재 제45호 한량무 이수자이며, 2016년 신인무용콩쿠르 대상을 수상했다.

세 번째 주의 이동준은 단국대학교 무용학 박사 수료, 코리안댄스컴퍼니 결 대표로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춤꾼 중의 한 명이며, 네 번째 주의 이수경은 출연자 중의 제일 막내로 27세 약관의 나이로 이번 페스티벌에 쟁쟁한 선배들과 함께 하는 영광을 얻었으며, 전통과 창작을 동시에 학습하고 있는 재원으로서 이번 공연을 통해 자신의 춤 색깔을 만들어나가게 될 것이다.

무트댄스 - 窓(창)-시간의고리. [사진제공=한국춤예술센터]
무트댄스 - 窓(창)-시간의고리. [사진제공=한국춤예술센터]

다섯째 주 김지원은 이화여자대학교 무용과 및 동대학원 졸업, 무트댄스 단원, 서울예술고등학교 무용과 강사이며 마지막으로 여섯째 주의 신희무는 한성대학교 무용학과 졸업, 아시아 국제예술제 우수작품상 수상, 동아시아 국제플랫폼 ARTHIK 최우수안무상을 수상하는 등의 경력을 쌓아 오고 있는 신진 무용가이다.

출연자들을 선택하고 공연을 설계한 김예림 예술감독(무용평론가)은 “자신의 위치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인재를 찾아내어 선정했으며, 앞으로 중견으로 성장해 한국 무용계를 이끌어 갈 것이다, 전통을 기반으로 동시대성을 보여주는 창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공연의 프로듀서 겸 연출을 맡은 이철진은 “2021 신진국악실험무대 - 별의 별춤 페스티벌은 한국의 전통을 소재로 미래의 새로운 전통을 만들어가는 한국의 신진 전통춤꾼들에게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따라서 이번에 출연하는 모든 출연진에게 불편함이 없이 자신의 모든 것을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컨시어스 댄스프로젝트 - 집. [사진제공=한국춤예술센터]
이컨시어스 댄스프로젝트 - 집. [사진제공=한국춤예술센터]

모든 공연은 매주 일요일 4시 유튜브 ‘한국춤예술센터’에서 실시간으로 스트리밍되며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한국춤예술센터는 정체된 공연 문화를 새롭게 하기 위해 2021년 신진국악실험무대 - 별의 별춤 페스티벌에 레지던시와 멘토링 시스템을 도입했다.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에 맞춰 프로그램 북도 없앴다.

레지던시의 경우 공연 시간에 쫓겨 당일 조명과 공연을 진행해야 하는 일반적인 공연 형태에서 벗어나, 7일간 자유롭게 극장을 사용하면서 극장의 구조에 적응하며, 조명, 무대, 연출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한국춤예술센터는 공연 경험이 부족한 신진을 돕기 위한 멘토링 제도도 도입했다. 그 첫 번째는 7월 11일 성균소극장에서 진행됐으며 6개의 팀은 공연 기간 자신이 선택한 멘토와 함께 2회 이상의 작업을 같이하게 된다.

책자로 발행한 프로그램 북을 발행하지 않고 웹 프로그램을 활용해 출연자와 관객이 어디에서나 QR 코드를 통해 프로그램 북을 내려받고 보관할 수 있게 했다.

 

■페스티벌 개요

제목 : 2021 신진국악실험무대 - 별의 별춤 페스티벌

주최: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주관: 한국춤예술센터

기간 : 2021 7. 31 ~ 9. 5 매주 토, 일 오후 4시

장소: 대학로 소극장 스튜디오 SK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소극장협회 외

전석 초대(예약 필수)

1
0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